산호수의 특징 및 원예방법(물주는 양과 주기, 비료등)을 알고싶습니다

부노트 bunote.com

산호수의 특징 및 원예방법(물주는 양과 주기, 비료등)을 알고싶습니다[편집]

산호수의 특징 및 원예방법(물주는 양과 주기, 비료등)을 알고싶습니다.

산호수 한그루(?)를 선물받았는데, 물을 얼마마다 얼만큼 줘야 하는지, 양지에 둬야 하는지 음지에 둬야 하는지, 비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등을 하나도 모르겠네요. 화초를 키워본 경험이 없어서...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
제가 직접 키우진 않았지만 아는분께 선물 드릴 때 꽃집에 자세히 여쭤봤거든요.
4-5일에 한번, 좀 건조하다 싶으면 3일에 한번 정도.
(여름에는 날이 더워서 흙 표면을 잘 보시는 게 좋을 거에요. 버석버석 말랐다 싶으면 주세요. 너무 자주 주면 뿌리가 썩어요)

물은 좍좍 흘러내리지만 않게, 충분히 적셔주는 느낌으로 주고
욕실이나 싱크대에서 직접 주실 때는 밑으로 물이 다 빠진 다음에 화분받침을 놓고 원래 있던 자리에 두세요.
화분받침에 놓은채 물을 주셨다면 밑에 고이는 물을 즉시 버리세요..(이유는 모르지만 그렇게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난은 화분 밑에 물담은 그릇을 놓고 담가두기도 하는 걸 보긴 했지만...)

대부분 산호수는 반그늘에서 키우던데요.
햇빛을 쨍쨍 쏘이는 것은 못봤어요. 그렇다고 완전 실내는 아니고,
블라인드로 가릴 수 있는 베란다나, 해가 완전히 내리꽂히지 않는 창가에 놓으면 잘 자라더군요. 해가 거의 들지 않는 실내 서북향 창가에서 잘 자라는 것도 봤어요.
하지만 너무 신경쓰시지 마시고 그저 해가 쨍쨍하는 한낮에 물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잎이 타들어가니까요.

비료는 주는 걸 못 봤어요. 영양이 오히려 과다하게 많으면 식물이 힘들어한다고 하네요.
얼마전 제가 선물한 산호수에서 열흘인가 만에 꽃이 피는 것을 보고 깜작 놀랬드랬지요. 비료 한번 안 주고 그냥 물만 때 맞춰 주고, 남향 창가에 두셨다는데 그렇게 됐더군요.

예쁘게 키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