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뽀송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에어컨 관리법(1)

부노트 bunote.com

뽀송뽀송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에어컨 관리법(1)[편집]

에어컨은 여름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겨울내 잠자고 있었는데요, 그만큼 먼지도 쌓이고했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지 뽀송뽀송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에어컨 관리를 해야 하나요!

답변 :
에어컨의 경우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실내기 안의 먼지와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재작동 전 반드시 실내기 에어필터를 세척해야 합니다. 에어 필터를 세척하지 않는 경우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도 뽀송뽀송하기 보다 찝찝한 기분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필터가 막혀 있을 경우 전기소모량도 정상 제품보다 1.5~1.8배 많아진다고 합니다!   본격 가동 전에는 냉방 모드 대신 30분 이상 송풍 모드로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냉방 운전을 처음 시작할 때는 목표 온도를 18도 정도로 설정한 뒤 풍량은 '강'으로 선택해 찬 바람이 잘 나오는지를 확인하세요!
찬 바람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는 대개 냉매 가스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제조업체의 서비스센터에 의뢰하면 크기에 따라 4만~10만원 정도에 주입해 줍니다!
  에어컨 필터는 2주일 정도에 한번씩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2주보다 조금 더 넘길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자주 틀면 그만큼 먼지가 많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뽀송뽀송한 기분을 위해 2주에 한번은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를 꺼낸 뒤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털어주되, 먼지가 많을 경우엔 중성 세제에 담가 세척한 뒤 그 늘에 충분히 말려서 다시 끼워주시면 됩니다.
 

뽀송뽀송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에어컨 관리법(1) 관련있는 단어[편집]

에어컨 / 관리 / 여름 / 실내기 / 셔터 / 필터 / 냉각기 / 코드분리 / 에어필터청소 / 주에한번 / 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