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컬리 조리법
브로컬리 조리법[편집]
저는 브로컬리를 좋아해요<br>고기나 생선요리에 곁들인 채소로 많이 먹어 보았는데요<br>브로컬리만 먹고 싶은데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하는 법이 있을까요?<br>또는 어울리는 양념이 어떤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
브로콜리는요 ~~
팔팔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얼른 헹궈야 토마토의 2배에 해당하는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고르실때는 입자가 빽빽하고 진한 초록색에 가까우면서 모양이 통통한 것이 신선한 것이구요. 들어보았을 때 무게가 느껴지는 것이 좋아요.
생으로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3일 정도가 적당하지만 살짝 데쳐 냉동실에 보관하면 한 달 정도는 맛이 유지된답니다.
..
브로콜리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에는
>
재료
브로콜리 150g, 소금 조금, 패주 3개, 식용유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머스터드 소스(머스터드·레몬즙 1큰술씩, 꿀·마요네즈 1작은술씩)
만들기
1. 패주는 내장을 말끔히 잘라내고 가장자리의 막을 벗겨낸 다음 하얀 부분을 마저 잘라낸다. 연한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얇게 저며 썬 후 종이 타월 위에 겹치지 않게 놓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놓는다.
2.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떼어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파랗게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거둔다. 그런 다음 모양을 살려 얇게 저며 썬다.
3. 준비한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머스터드 소스를 만든다.
4. 팬이 달구어지면 기름을 두르고 ①의 패주를 넣어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 접시에 담는다.
5. 다시 기름을 두르고 브로콜리를 넣어 소금간을 약간 한 후 재빨리 볶는다.
6. 접시에 브로콜리를 담고, 머스터드 소스를 끼얹어 상에 낸다.
재료
브로콜리 150g, 완두콩 2큰술, 옥수수(통조림) 1/3컵, 양상추 1/4개, 소금약간
오렌지 요구르트 드레싱 : 풀레인 요구르트 반컵, 오렌지 반개
만들기
1.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어 송이송이 나눠 놓는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1)을 넣어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차갑게 식힌다.
3. 완두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랗게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군다.
4. 옥수수는 통조림으로 준비해 물은 따라 낸다.
5. 양상추는 한 잎씩 떼어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털어낸 뒤 한입 크기로 찢는다.
6. 플레인 요구르트에 오렌지 과육을 썰어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드레싱을 만든다.
7. 접시에 샐러드 재료를 보기 좋게 담고 요구르트 드레싱을 뿌려 낸다.
등이 있답니다.
..
브로콜리는 데쳐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기름에 살짝 볶아도 맛이 고소하지요.
간은 소금으로 하는 것이 브로콜리 맛을 살리는 비결!
하지만 허니머스타드 소스나 화이트크림소스를 얹어 먹어도 맛있지요.
또 살짝 데쳐서 냉장고에 넣어둔 찬 브로콜리를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것도 깔끔한 맛이나서 좋아요.
참고로.
브로콜리를 데치지 않고 그냥 조리할 때는 요리의 마지막 과정에 넣어야 색이 죽지 않고 영양 손실도 적구요. 이때는 데쳐서 사용할 때보다 작게 썰어서 넣는 것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