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집안 정리 노하우(1)

부노트 bunote.com

봄맞이 집안 정리 노하우(1)[편집]

저는 집을 최대한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아무리 정리를 해도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지 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결벽증은 아닌데.....

어떻게 하면 집안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나요??



답변 :
집 공간은 한정돼 있습니다.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물건을 버리자니 아깝죠? 그렇다면 어떻게 정리해야 잘 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요?  집안 구석구석을 잘 활용해 지저분한 물건들이 보이지 않게 가리는 정리정돈과 수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팔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곳에 둡니다. 아래 쪽에는 무거운 물건을, 위로 갈수록 가벼운 것을 두고 헤어용품, 화장품, 겨울옷, 청소도구 등 같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는 것들은 묶어 정리하는 것이 쉽게 찾아 쓸 수 있습니다.   잡동사니는 필름통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박스에 넣어 보관하면 간단하게 찾아쓸 수 있습니다. 서랍장에 속옷이나 양말 등은 200㎖ 우유팩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사용합니다. 요즘은 작은 칸을 만들어놓은 플라스틱 박스가 잘 나와 있으니 그걸 구입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석진 코너에는 철제 바구니나 선반을 배치하면 100% 공간 활용이 됩니다.    



음식물을 보관할 요량으로 쌓아두었지만 싱크대 서랍장에 손 닿지 않은 채로 계속 방치되고 있는 밀폐용기가 있다면, 부엌 밖으로 끄집어내 생활용품 수납용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구의 서랍을 열어보면 액세서리, 화장품, 손톱깎이 등이 서로 뒤엉켜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엉켜버리기 쉬운 목걸이, 서로 부딪혀 흠집이 날 수 있는 반지, 구슬이 떨어져 버릴 수 있는 기타 액세서리들은 종류별로 모아 소용량 밀폐용기에 담아 두는 것이 좋으며 뚜껑 앞에 이름을 적어두면 꺼내 쓰기도 편하고 필요한 것을 찾느라 서랍을 뒤적이는 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학용품이나 장난감 등은 물품별로 정리해 밀폐용기에 수납한 후 커다란 박스 속에 수납하세요. 꺼내 쓰기도 편하고 아이가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동전, 열쇠, 휴대폰고리, 쿠폰, 클립, 이쑤시개, 면봉, 못 등 당장 둘 곳이 마땅치 않거나 잘 안 쓰지만 버리기 아쉬운 자잘한 소품들을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서랍 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봄맞이 집안 정리 노하우(1) 관련있는 단어[편집]

봄맞이 / 집안정리 / 정리법 / 수납정리 / 버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