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하는 방법(1)

부노트 bunote.com

봄맞이 대청소 하는 방법(1)[편집]

봄인데 집이 탁하고 더러운 것 같네요. 봄맞이 대청소를 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대청소 할 수 있는지 방법 좀 알려주세요. 청소할 때 주의사항 같은것도요.

답변 :
저는 비염 환잔데요. 무턱대고 깨끗이 한다고 청소만 신경썼다가 비염이 더 심해졌어요.
청소 전에 주의사항인데요.
< 주의사항 >
대청소 시작 전엔 마스크 필수에요. 대청소를 하기 전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게 필수에요! 그리고 세제를 이용한 청소에는 고무장갑을 껴주세요.  
1. 침구는 55~60℃ 이상 온수로 세탁해야 해요. 비염인데도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어요. 그런데 털갈이 시기라 그런가 털이 엄청 날리더라고요.
그래서 특히 침실 청소에 신경을 써요.
이불과 베개는 온수로 세탁해 알레르기가 안 생기게 주의하는 편입니다.
침구류는 2주에 한 번 정도 세탁하거나, 햇볕에 자주 말린다면 굳이 대청소가 필요없어요.  
2. 진공청소기는 흡입구 천천히 움직여 사용해야 해요. 진공청소기는 집먼지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청소기로 청소 후 10~15분 정도는 환기를 시키면 깨끗한 공기가 들어와서 좋아요.     3. 냄새나는 곳 집중 청소 요령이에요.
 요즘 날이 더워져서 베란다와 욕실의 배수구, 변기 등에서 냄새가 자주 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럴땐 우선 곰팡이 전용세제를 뿌린 뒤 잠시 두었다가 샤워기 등을 이용해 깨끗이 청소하면 돼요.
청소 후에는 욕실 문이나 베란다 창문을 열어 습기가 머무르지 않게 하는것도 중요해요.     대청소랄것까진 없지만 이 세가지만 2주에 한번씩만 해줘도 늘 깨끗한 집안 유지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