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편집]

오늘 저녁 차리기가 싫은데 어떡해야 하죠? 간단하게 저녁 식사 차릴 수 있는 요리법 알려 주세요.

답변 :
맞벌이 부부거나 피곤한 주부들은 저녁 시간이 되면 부담이 됩니다. 차려주지 않으면 먹지않을 가족들을 생각하면 속이 답답해지시죠? 이런 날은 고민하지 마시고 여기에 알려 드리는 레시피로 뚝딱 만들고 쉬시면 됩니다. 장 볼 때 몇 가지 재료를 미리 준비해 두시면 그날은 기분 좋게 저녁 준비를 할 수 있겠죠?                       
1. 날치알 새싹비빔밥
- 재료: 치커리 10장, 상추·깻잎 2장씩, 새싹채소 20g, 날치알 2큰술,           레몬즙 2작은술, 청주 1작은술, 밥 1공기, 물 적당량
- 양념장 재료: 고추장 3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통깨·물엿·참기름 1작은술씩 - 만드는 방법
① 치커리, 상추, 깻잎, 새싹채소는 물에 씻어 물기가 빠지도록 체에 올려놓으세요.
② 치커리와 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뜯고 깻잎은 돌돌 말아 곱게 채 썰어주세요.
③ 볼에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④ 날치알은 고운 체에 밭치고 물에 레몬즙과 청주를 넣은 뒤 날치알을 담갔다 건져 비린내를 없애주세요.
⑤ 그릇에 밥을 담고 채소와 날치알을 얹은 뒤 양념장을 곁들이시면 맛있는 비빔밥 완성~!                  

2. 차돌박이 구이와 채소무침
- 차돌박이 구이 재료: 차돌박이 300g, 식용유 적당량
- 양념장재료: 간장 2큰술, 배즙 1과 1/2큰술, 다진 파·깨소금 1/2큰술씩,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씩, 생강즙 1/4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채소무침 재료: 영양 부추 50g, 달래 100g, 양파 1/2개, 깨소금·소금 약간씩, 참기름 적당량 - 만드는 방법
① 차돌박이를 키친타월에 올리고 살살 눌러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② 볼에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넣고 섞은 뒤 차돌박이를 한 장씩 펴 양념장을 얇게 펴 바르고 차곡차곡 쌓아 잠시 재워둡니다.
③ 영양 부추는 물에 깨끗이 씻어 5cm 길이로 썰고 달래는 껍질을 벗겨 물에 씻은 뒤 가지런히 정리해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껍질을 벗겨 곱게 채 썰어주세요.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재워둔 차돌박이를 한 장씩 펴서 앞뒤로 구워주세요.
⑤ 볼에 영양 부추, 달래, 양파를 담고 깨소금, 소금, 참기름을 넣어 무칩니다.
⑥ 접시에 구운 차돌박이를 담고 그 옆에 채소무침도 소복하게 곁들이면 완성.                  

3. 메밀면 곁들인 들깨 도토리묵무침
- 재료: 메밀면 100g, 도토리묵·양파 1/2개씩, 깻잎 5장, 상추 3장, 들깨가루 1큰술, 부추 약간
- 메밀면 양념: 고추장 2큰술, 설탕·식초 1과 1/2큰술씩, 통깨 약간, 참기름 적당량
- 도토리묵무침 양념: 간장·매실청 2큰술씩, 들깨가루·식초·들기름 1큰술씩,                                고춧가루·설탕 1작은술씩, 소금 약간 - 만드는 방법
① 메밀면은 끓는 물에 펼쳐 넣고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짭니다.
② 도토리묵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반으로 썰어 0.8cm 두께로 편 썰고 양파는 껍질을 벗겨 곱게 채썬 뒤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고 물기를 충분히 없애주세요.
③ 깻잎은 물에 씻어 반으로 썰어내고 포개어 다시 반으로 썰어주세요. 상추는 물에 씻어 먹기 좋게 썰고 부추는 물에 씻어 끝을 정리하고 5cm 길이로 썹니다.
④ 볼에 분량의 도토리묵무침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으세요.
⑤ 볼에 2와 3을 넣고 고루 섞은 뒤 4의 양념을 넣어 가볍게 섞어 도토리묵무침을 만듭니다.
⑥ 볼에 분량의 메밀면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1을 넣고 버무린 다음 그릇에 담고 들깨가루를 뿌린 뒤 5의 도토리묵무침을 곁들입니다.

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간단한저녁식사 / 간단저녁요리법 / 밥차리기싫을때 / 저녁차리기싫을때 /



연관글[편집]

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

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1)

밥 차리기 싫어질 때 간단한 저녁요리법을 알려 주세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