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탕 끓이는 법좀 알려주셔용

부노트 bunote.com

매운탕 끓이는 법좀 알려주셔용[편집]

매운탕 끓이는 법좀 알려주셔용

답변 :
제가 생선을 좋아하는 마님이라서 님의 재료를 보고 그에 맞추어 대답을 해드립니다.
우선 생선의 상태가 냉동감이라서 맛은 생물보다 덜 부드럽습니다. 감안하시고 요리하세요. 냉동도 잘 해동하면 매운탕 문제 없지요. 우선 생선을 해동 해야 하는데 냉동실에서 꺼낸후 실온에 넣지 마시고 전날 냉장실에 비닐에 싸서 넣으세요. 그러면 서서히 해동이 됩니다. 언 상태에서 요리하면 생선의 단물이 쫙 빠져버리고 딱딱해지거든요. 그리고 칼로 비늘을 5번 정도 긁으세요. 앞뒤모두. 전에 다듬었으니까 절대로 물에 담그지 마시고 생선을 절단하지도 마세요.

남비에 국물을 준비합니다. 생선이 3마리라고 하니까 밥공기로 3개정도 넣습니다. 조기가 크다고 생각되면 반공기 더 넣으세요. 그리고 님이 가지고 계신 재료중 무를 가로세로3센티 정도 그리고 두께도 0,5이내로 넣으세요. 그리고 그 물에 마늘 (밥숟가락을기준으로 할께요. )1스푼 넣고 고춧가루를 3스푼.생강 1/3 간장은 조선간장으로 1스푼 꼭 아무 된장이든 반스푼. 그리고 시중에서 산 고추장을 넣으면 안됩니다.( 집에서 만든 고추장은 넣으세요 1스푼). 매운탕이 달아져서 맛도 없어지고 끈적거리거든요. 정 넣고 싶으면 반 스픈만 낳으세요. 이렇게 넣은후 국물을 가열합니다. 굴물이 팔팔 끓을거예요. 이때 심심하고 할일이 없지요? 이럴때 국물 위의 거품을 걷어내지요. 안그래도 관계없지만 장이 약하신 분 이 거품 때문에 배아프거든요. 국물이 충분히 끊으면(라면국물처럼 마구 움직이기를 5분은 넘어야해요) 맛을 보세요. 싱거울것 같아요. 간장을 넣지 마시고 소금을 넣으세요. 그리고 더 매운것을 원하면 고춧가루를 더 넣되 고추장은 아니됩니다. 입에서 조금 짭짤하도록 간을 맞추세요. 생선을 넣으면 조금 싱거워지거든요. 간이 입에서 조금 짜다 싶으면 오케이. 이때 생선3마리를 얌전히 ?똑患求?
불은 중으로 놓으시구요 생선이 아마도 물에 첨벙 ?뗍測 않을거예요. 너무 수영을 한다 싶으면 국물을 이때 덜어내고( 절대 버리지 말고 옆에 두세요.)생선 위에 냉장고에 돌아다니던 호박이나 깻잎 미나리 풋고추 쑥갓을 얻어 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다시 고춧가루를 솔솔 뿌려주고 끓으면 대파를 크게 썰어 넣고 마늘을 반스푼넣은후 국물에 조기기름이 동동 떠오르면 거의 익었다고 봅니다. 너무 끓었으면 아까 덜어낸 국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보아하니 남정네들 같으신데 국물 간만 잘 맞추면 오케이죠. 제발 맛있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