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라고라처럼 생긴 식물!
만드라고라처럼 생긴 식물![편집]
제가 어느 꽃집에서 만드라고라처럼 생긴 식물을 봤거등여?
신기해서 엄마한테 물어보니까 엄마가 모른데요.
그 생김새가.. 꼭 인삼같이 생겼는데
뿌리가 좀 흙위로 나와서 사람처럼 생겼어요!
해리포터에 나온 만드라고라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그 식물? 나무? 이름이 뭔지 아는 분 계신가효?
답변 :
전설/신화/소설(해리포터)에 나왔던 상상의 식물이 실제합니다!
마법의 식물을 한번 길러보세요! 마법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실제 중세시대에 마법의 약초로 사용되었습니다.
뿌리가 사람의 몸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열매는 "악마의 열매"로 불리우며 이스라엘에서는 정력제로 사용됩니다.
● 다년생 ● 발아 쉬움 ● 마법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었음 ● 이스라엘에서는 열매로 술을 담가먹는데, 정자의 수를 늘리고, 정력이 증강되고, 여성에게 성적 욕구를 증대시키다고 하여 열매로 만든 술을 매우 즐겨 먹는다고 함(실제 사실) ● 뿌리가 인삼처럼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음. 매우 두꺼우며 1m까지 자람 ● 큰 열매가 열리며 ‘악마의 열매’라는 별명이 있음 ● 성장높이 : 30cm ● 식물의 모든 부분은 독 성분이 있으니 유의하세요!(열매는 술에 담가 먹어도 됨)
만드라고라는 사람의 형태를 한 뿌리를 가진 식물로 맨드레이크 또는 아르라우네라고도 불리며 동양에서는 만다라케라 불리고 있다. 만드라고라는 종 모양을 한 보라색 꽃과 오렌지색 과실을 가진 식물로 뿌리 부분은 벌거벗은 인간의 형태를 띠고 있다.
인간의 형태를 한 만드라고라의 뿌리는 보면 손발을 물론이고 생식기까지 갖추고 있다. 남자와 여자 두 종류의 만드라고라가 존재하며 외견상으로도 인간의 남성과 여성을 많이 닮았다. 하얀 만드라고라는 남자이고 검은 만드라고라는 여자라고 일컬어진다.
만드라고라는 독을 가지고 있는데 과실부분에는 마취나 마약 최면제의 효과를 가진 성분이 있고 인간형태를 한 뿌리 부분에는 미약으로 효과가 있다고 하며 전반적으로 만병통치약이라고 믿어졌다.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도 만드라고라의 약을 복용하고 있었다고 한다. 미약으로 사용하는 경우 남자 만드라고라는 여성에 대해서 여자 만드라고라는 남성에 대해서 효과를 발휘한다고 여겨졌다. 또한 만드라고라는 보물찾기나 적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한 보호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 발아온도 : 15도이상 ● 발아기간 : 2주~4주 ● 흙에 살짝 뿌려 심음 ● 물주기 : 매일 조금씩 스프레이 ● 햇빛 : 직사광선~반음지 ● 흙 - 일반 분갈이흙 : 마사토 = 7:3 ● 물은 1주일에 3~4회 ● 뿌리가 깊게 자라기 때문에 깊은 화분에 심어줘야 함
만드라고라처럼 생긴 식물! 관련있는 단어[편집]
맨드레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