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도리탕 하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닭도리탕 하는 방법[편집]

닭도리탕 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고기를 청주에 담그랬나... 아주 조금씩 기억하고있어서요ㅠㅠ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주재료 닭 1마리, 맛술 1큰술, 후춧가루 약간, 감자 11/2개, 고구마 1개, 양파 1개, 대파 2대, 피망 2개, 붉은 고추 2개, 식용유 3큰술, 물 1ℓ 
 
부재료 양념 재료 : 다진 마늘·고춧가루 11/2큰술씩, 다진 파·맛술·청주·간장·깨소금·설탕·고추장 1큰술씩, 참기름 1/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닭은 토막낸 것으로 준비해 흐르는 물에 1분 정도 씻은 후 찬물에 15분간 담가 기름기와 핏물을 제거한다.
2 닭의 물기를 빼고 맛술, 후춧가루로 밑간을 한다. 이때 맛술은 한 마리 기준에 1큰술, 후춧가루는 통에 든 것을 탁! 탁! 두 번만 뿌린다.
3 모든 채소는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카레 만들 때처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4 볼에 모든 양념 재료를 넣고 잘 섞어서 10분 정도 둔다.
5 압력솥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닭을 넣어 달달 볶다가 껍질이 노릇하게 익으면 모든 채소를 넣어 볶는다. 채소의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물을 붓고 양념 재료를 넣어 버무린다.
6 압력솥 뚜껑을 덮고 강한 불로 15~20분 정도 끓이다가 불을 끄고 10분간 그대로 두어 김을 빼고 그릇에 담는다.
 
 

  • 주의사항 *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밀라노는 고기 요리가 발달한 곳.
    이 음식도 본래 육류를 이용해 만들지만 아귀의 육질이 고기와 비슷해서 고기 대신 이용해도 색다른 맛이 난다.
     

닭도리탕 하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닭도리탕 /



연관글[편집]

닭도리탕 하는 방법

닭도리탕 하는 방법(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