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3)

부노트 bunote.com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3)[편집]

닭가슴살이 다른 부위에 비해 기름기도 적고 영양가도 많은데 퍽퍽하고 맛도 없어서 잘 안먹게 되요. 닭가슴살 맛있게 먹는 요리법 뭐 없나요? 거창한 요리말고 밥반찬도 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으로 알려주세요.

답변 :

▲ △ ▲ 닭 가슴살 매실 양념 구이 재료
닭 가슴살 3쪽, 백일송이버섯 150g, 아스파라거스 4줄기, 소금 약간, 올리브 오일 적당량, 물 4큰술 매실 양념장
간장 ½컵, 청주 ⅓컵, 매실청 4큰술, 통후추 1작은술 조미료
생강즙 2큰술, 소금 약간 준비하기
1 닭 가슴살은 생강즙을 뿌려 10분간 재운다.
2 백일송이버섯은 가닥을 나누고, 아스파라거스는 4㎝ 길이로 잘라 끓는 소금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3 분량의 양념 재료를 섞어 매실 양념장을 만든 뒤 ①의 닭 가슴살에 발라 20분 정도 재운다. 중간 중간 뒤집어가며 간이 고루 배게 한다. 만들기
1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백일송이버섯을 소금 간해 살짝 볶는다.
2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념한 닭 가슴살을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다가 물 4큰술 정도를 넣고 팬 뚜껑을 덮어 속까지 완전히 익힌다. 남은 매실 양념장은 중간에 고루 끼얹어 간이 충분히 배게 한다.
3 구운 닭 가슴살을 먹기 좋게 썰어 접시에 담고 백일송이버섯과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다.
 

▲ △ ▲ 닭 가슴살 부추 고추장 무침 재료
닭 가슴살 3쪽, 부추 100g, 올리브 오일 적당량, 물 ⅓컵 조미료
청주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고추장 양념
양파 ⅓개, 고추장 2큰술, 고운 고춧가루·다진 파·물엿·참기름·생강즙 1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통깨 1작은술 준비하기
1 닭 가슴살은 소금과 후춧가루를 먼저 뿌린 뒤 청주를 뿌려 20분간 재운다.
2 부추는 손질해 4㎝ 길이로 자른다.
3 양파는 강판에 곱게 갈아 나머지 고추장 양념 재료와 잘 섞는다. 만들기
1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약간 두르고 밑간한 닭 가슴살을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분량의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속까지 완전히 익힌다.
2 ①의 닭 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 볼에 담고 준비한 고추장 양념과 부추를 넣어 살살 버무린다.
 

 ▲ △ ▲ 닭 가슴살 마늘 조림 재료
닭 가슴살 2쪽, 마늘 15톨, 꽈리고추 12개, 소금 약간, 물 적당량 조림 양념장
간장 3큰술, 다진 파·깨소금·물엿·참기름 1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준비하기
1 닭 가슴살은 한입에 먹기 좋게 사방 2㎝ 크기로 썬다.
2 마늘은 꼭지를 자르고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 아린 맛을 없애고,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고 2~3등분한다.
3 분량의 양념 재료를 섞어 조림 양념장을 만든다. 만들기
1 냄비에 닭 가슴살과 마늘을 넣고 조림 양념장 ⅔ 분량을 넣은 뒤 물을 자작하게 부어 조린다.
2 ①의 닭 가슴살이 익으면 꽈리고추 넣고 나머지 조림 양념장을 부어 잠시만 더 조린다.
 
※ 재료의 분량은 4인분 기준입니다.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3) 관련있는 단어[편집]

닭가슴살요리 / 닭가슴살반찬 / 닭가슴살김치동그랑땡 /



연관글[편집]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1)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2)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3)

닭가슴살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