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3)

부노트 bunote.com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3)[편집]

구정 떡국 만들어 먹잖아요. 고명에는 뭐뭐가 필요하고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맛있는지. 만들어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떡쌀은 물에 너무 오래 담가두면 좋지 않습니다.
쌀이 물을 빨아 들이는 속도는 처음 5분 동안은 총 흡수량의 10%, 1시간쯤 지나면 80%를 흡수하지만 3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수분을 흡수하지 않는다. 그리고 쌀이 물을 흡수하는 속도는 물의 온도가 높을수록 빨라진다.  


  재료 가래떡 500g, 사골 800g, 양지머리 200g, 달걀 2개, 굵은 파 1대, 국간장 2큰술
고기양념-간장 1큰술, 다진 파 ½큰술, 깨소금 ½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가래떡은 꾸덕하게 굳었을 때 어슷하게 떡국용으로 썰어두고요. 2.  사골은 토막낸 것으로 준비해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3.  핏물 뺀 사골을 찬물에 넣고 끓이다가 한소끔 끓으면 그 물을 버리고요. 4.  다시 찬물을 부어 뽀얀 국물이 우러나도록 은근한 불에 푹 곤다. 5.  사골을 고는 도중에 양지머리를 덩어리째 넣어 함께 삶다가 꼬치로 찔러보아 핏물이 나오지 않게 되면요. 6.  고기를 건져 납작하게 썰어서 고기 양념에 무쳐둔다. 7.  달걀1개는 황백으로 지단을 부쳐 식으면 가늘게 채썬다. 8.  사골 국물은 식혀 기름을 걷어낸 후 국간장으로 간해 팔팔 끓인다. 9.  끓는 사골 국물에 떡을 넣어 붕 떠오르도록 끓인 후 어슷 썬 파를 넣는다. 10. 달걀 1개를 풀어 반숙으로 익으면 불에서 내린다. 11. 떡국을 대접에 담고 무쳐둔 양지머리와 지단채를 고명으로 얹는다.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3) 관련있는 단어[편집]

떡국 / 떡국만들기 /



연관글[편집]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1)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2)

구정, 떡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