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뱅이 통조림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

부노트 bunote.com

골뱅이 통조림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편집]

저희 어머니께서 얼마전에 마트에 가셨다가<br>골뱅이 통조림을 하나 사오셨습니다.<br><br>그런데, 사오셔서는 골뱅이로 뭘 해먹는 거냐고<br>제게 물어보시더군요... ^^;<br><br>결국 뭘 해드시는 건지도 모르시면서 그냥 사오신 건데요...<br>그래서 제가 디비딕으로 도움을 좀 드리려구요...<br><br>검색을 해봤더니 골뱅이 무침만 나와있더라구요...<br>근데, 골뱅이 무침은 제가 별로 안좋아하는 거라...<br>그리고 어머니도 매운 음식은 별로 시거든요...<br><br>골뱅이 통조림으로 할 수 있는 다른 음식들<br>아시는 것 있으시면 좀 올려주세요...<br><br>그럼 디비즌들의 많은 도움 기대하며...<br><br>즐딕!!

답변 :
골뱅 라면

재 료
라면 1봉 스프 1/2봉지, 골뱅이 1캔, 오이 당근 양파 각각1/2개,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고추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1 라면은 끓는 물에 익혀 찬물에 헹구어 놓는다.
2 골뱅이는 한입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오이와 당근은 가늘게 채썬다.
4 양파는 곱게 다진 다음 스프, 고추가루, 간장, 식초, 설탕,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5 라면, 야채, 양념장을 함께 섞어 골고루 잘 버무린다.

골뱅이 라면무침

재료 : 라면 1개, 스프 ½봉지, 골뱅이 1캔, 오이 ½개, 당근 ½개,
양파 ½개,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만들기 :
1. 라면은 끓는 물에 익혀 찬물에 헹구어 놓는다.
2. 골뱅이는 한입 크기로, 오이와 당근은 가늘게 채썬다.
3. 양파는 곱게 다진 다음 스프·고춧가루·간장·식초·설탕·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라면·야채·양념장을 함께 섞어 골고루 버무린다.

다음은 웹페이지에서 찾은 골뱅이 마구찌게..아직 먹어본적 없습니다.

술안주요리로 많이 알려진 골뱅이 무침을 응용하여 맛있는 찌개를 끓여보자. 생 골뱅이를 직접 이용해도 좋고, 통조림으로 된 골뱅이를 직접 이용해도 좋고, 통조림으로 된 골뱅이를 직접 이용해도 간편하다. 고춧가루, 간장, 생강, 마늘 등으로 매콤하게 양념한 골뱅이를 감자, 애호박, 고추를 넣고 골뱅이 국물을 부어 끓여낸 골뱅이 마구찌개는 얼큰하면서도 구수하여 언제 끓여 내도 별미이다.


조리법은

%20golbaingimagoo.htm


연관글[편집]

골뱅이 통조림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

골뱅이 통조림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