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

부노트 bunote.com

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편집]

고무처럼 질긴 고기를 요리할때 어떻게 다뤄주면 좀 연해질 수 있을까요? 고기 연하게 만들 수 있는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답변 :


고기는 연해야 제 맛입니다.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맛보기 위해서는 신선한 고기를 쓰면 대부분 연한 고기맛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신선한 고기를 구입했더라도 냉동 보관 했다가 요리하는 경우에는 고기가 질겨 질 수 있지요. 이럴때 진길 고기 연하게 하는 방법을 기억했다가 써 보세요.
냉동된 고기를 해동 시키고 난 다음 도마위에 고기를 놓고 고기 망치나 빈 병 같은 것으로 두드려 주면 고기가 연해 지는데, 이는 고기의 힘줄이 파괴되기 때문이에요. 과일쥬스를 몇 방울 떨어 뜨린 후 두드려 주 면 효과가 더 좋아요. 단, 너무 심하게 두드려서 육즙이 빠져 나올 정도면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적당히 두드려 주셔야 되요.   육질이 질긴 고기의 단백질이 분해되면 고기가 연해 지는데요. 따라서, 단백질 분해 효소를 포함하고 있는 식재료를 이용하여 고기를 연하게 할 수 있어요. 고기를 연하게 해 주는 식재료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파인애플 또는 키위: 파인애플이나 키위를 적당히 썰어 고기위에 몇 시간 얹어 두면 고기가 연해져요. 단, 너무 많은 양의 파인애플이나 키위를 쓰면 고기가 너무 연해 질 위험이 있으니 적당한 양을 써야 해요. 파인애풀이나 키위는 돼지고기 요리할 때 잘 어울려요.
무, 배, 사과, 레몬 즙에 고기를 재워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고기가 연해져요. 무, 배, 레몬 즙은 소고기와 잘 어울리고, 사과 즙은 돼지고기에 잘 어울린답니다.

고기를 두드려서 1차로 부드럽게 해 준 후 고기 육질을 연하게 해 주는 식재료 중에 적당한 것을 결합하여 요리해 보세요, 맛있고 부드러운 고기를 드실 수 있어요^^    

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 관련있는 단어[편집]

질긴고기 / 질긴고기연하게하는법 / 고기연하게요리하는법 / 고기요리법 / 고기 /



연관글[편집]

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

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1)

고무처럼 질긴 고기, 연하게 요리하는 노하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