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말이 이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계란말이 이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편집]

집에서 계란말이를 해 먹으려고 하는데요 저 번에 계란말이를 쉽게 생각하고 한 번 해 봤는데 완전 계란 후라이도 아니고 잘 안되더라고요 계란말이 이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안녕하세요^^ 계란말이 이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말이


달걀 5개가 기본, 반드시 다시마물을 사용하고, 설탕을 넣어 비린내를 없애라. 사각팬은 필수 준비물, 세 번 이상으로 나눠 부은 뒤 말아야 켜켜이 고운 모양이 나온다’만 지키면 실현가능.







재료
달걀 5개, 다시마물 1컵, 설탕 1작은술, 우유·맛술 2큰술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달걀은 깨뜨려 알끈을 제거한 후에 곱게 푼다. 체에 한번 거르면 훨씬 부드럽고 알끈이 완벽하게 제거된다.
2. 물 1컵에 사방 5cm 크기 다시마 1장을 넣고 3분간 끓인 후 차게 식힌다.
3. ①의 달걀물에 ②의 다시마물을 붓고 우유, 설탕, 맛술을 넣어서 체에 내린 후에 소금과 흰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4. 사각팬에 기름을 두르고 골고루 달군다. ③의 달걀물을 1/3 붓고 아랫면이 익으면 돌돌 만다. 남은 달걀물 1/3을 붓고 같은 방법으로 2회 반복한다.
5. 종이타월 위에 김발을 펴고 ④의 계란말이를 올려 돌돌 만 다. 종이타월이 더운 김을 흡수해 모양 잡기가 쉽다.
6. 김발을 너무 힘주어 누르면 김발 모양이 계란말이에 찍혀 나올 수 있다. 살살 힘을 주어 모양을 잡은 후 1cm 두께로 썰어 낸다.

계란말이 이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계란말이 / 요리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