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3)

부노트 bunote.com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3)[편집]

요즘 방사능 문제도 있고, 농약 문제도 있어서 유기농 채소도 키울겸 미니정원을 가꾸고 싶은데 간편하게 내손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답변 :


요즘은 아파트에서 자연을 접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베란다에 화초를 키우거나 미니 정원을 만드는 집이 점점 늘어가고 있어요.
식물을 키우면 공기정화와 천연 가습기 역할뿐 아니라 새집증후군도 완화시켜주어 건강에도 좋다고해요.
베란다에 설치하는 미니 정원은 전문업체에 의뢰해서 만들 수 있는데 30평대 아파트 베란다의 경우1백만~2백만원의 비용이 들며 시공시간은 6~8시간 정도라고 하네요. 이럴 경우 한 달에 1~2회시공업체에서 방문해 관리 해주기 때문에 식물 기르기에 자신 없는 주부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해요.조형물이나 작은 연못으로 장식하기도 하는데,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가습기 역할도 해주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가격면에서 너무 부담스러워 직접 정원을 꾸미고 싶다면 개설되어 있는 강좌를 찾아보는 것도좋아요. 학원에서 5~6개월 정도 원예 과정을 수료하면 직접 미니 정원을 만들거나화초를 키우는 요령도 배울 수 있다고해요.
학원도 부담스럽다면 화분을 여러개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집안에 생기를 줄 수 있어요.벤자민이나 아이비 등 손쉽게 키울 수 있으면서도 산소를 많이 뿜어내는 화초를 선택하거나파, 상추, 고추 등의 채소를 기르면 그린 인테리어의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예쁜 미니 정원 꾸미시고, 건강도 챙기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3) 관련있는 단어[편집]

미니정원 / 채소 / 정원 /



연관글[편집]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1)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2)

간편한 DIY 미니정원 만들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