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2월 3일 (일) 11:48 판 (새 문서: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 음식의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라는 속설이 있잖아요. 진짜로 암에 걸리게 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편집]

음식의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라는 속설이 있잖아요. 진짜로 암에 걸리게 되는게 맞나요..? 예전에 멋 모르고 많이 먹었거든요..  

답변 :
탄 고기를 먹으면 위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벤조피렌'이란 발암물질 때문입니다.   벤조피렌은 식품을 고온으로 조리하는 과정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불완전 연소할 때 생기는 유해물질입니다. 특히 지방이 불꽃에 직접 접촉할 때 가장 많이 생성되기 때문에 고기의 검게 탄 부위에 많습니다. 담배연기나 자동차 배기가스 등에도 들어 있습니다.   탄 음식은 위암 유발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서울대 예방의학교실 안윤옥 교수팀이 서울과 미국 LA의 한국인, 일본 미야기현의 일본인, 미국의 백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위암 연구를 보면 '육류나 생선을 불에 직접 구워 먹는 식습관'이 위암 발병과 상관관계가 있었습니다. 반면 프라이팬이나 전기 브로일러에서 조리한 경우에는 위암 발병 위험이 높지 않았습니다.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탄부분 / 탄음식 / 발암물질 /



연관글[편집]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1)

탄 부분을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데 맞나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