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3)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23일 (화) 15:10 판 (새 문서: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3)== 장아찌 류를 좋아 하는데 매번 사먹기엔 너무 비싸고 엄마한테 해서 보내 달라고 하기도 그렇고 해서 제가 재료 사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걱정도 되고 장아찌는 식초 소금 간장 그런 비율이 잘 맞아야 한다는데 그런 비율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만들어 볼까 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3)[편집]

장아찌 류를 좋아 하는데 매번 사먹기엔 너무 비싸고 엄마한테 해서 보내 달라고 하기도 그렇고 해서 제가 재료 사서 만들어 볼까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걱정도 되고 장아찌는 식초 소금 간장 그런 비율이 잘 맞아야 한다는데 그런 비율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만들어 볼까 하고 남의 블로그 가보면 며칠 담가 놨다가 물을 다시 끓였다가 뭐 어떻게 했다가 그러는데 왠지 복잡해 보이는거 있자나요. 그런식으로 며칠에 물 갈아 줬다가 다시 물끓였다  하는거 말고 쉽게 장아찌 만들어 먹는 방법 없을까요. 거의 모든 장아찌를 좋아 하는 편이라 종류도 상관 없어요. 그냥 가장 쉽게 만들수 있는 복잡하지 않는 장아찌 만드는 법 알려 주세요.  

답변 :








1. 커다란 대야에 매실을 솓아 붓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은 다음 커다란 바구니나 체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빼둔다.

2. 김장용 용기에 매실을 담고 소금 1/3컵을 고루 뿌린 다음 뚜껑을 담아 그늘진 실온에 둔다. 약5~6일 후에 뚜껑을 열어보면 자작한 물이 생겨 있는데 매실만 건져내어 또 다른 통에 옮겨 담아둔다.

3. 냄비에 물과 설탕을 붓고 팔팔 끓여 충분히 식힌 다음 이것을 매실 담은 통에 붓는다. 뚜껑을 꼭 덮고 3개월정도 그대로 익히면 된다.

4. 3개월 뒤 뚜껑을 열때 '뻥'하는 소리가 나야 제대로 밀봉이 된 것이다. 매실은 반으로 쪼갠 뒤 씨를 빼내고 여섯 조각으로 잘게 썰어 접시에 담아 낸다.


연관글[편집]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1)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2)

쉽게 장아찌 만드는방법(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