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8월 3일 (화) 11:00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청국장을 만드는중인데요[편집]
항아리에 짚깔고 천깔고 거기에 콩넣고 짚 끼워놓은걸가주구
전기찜질기로 둘러싸서 이불로 감싸고 지금 한 8시간지났는데요
손으로 대보니 그냥 따뜻한느낌만 나는데요 온도가 따뜻한것보다 좀 뜨겁다 할정도로 올려야하나요?
답변 :
아니요- 너무 뜨겁게 하면 콩이 너무 익어버려서청국장이 아닌 이도 저도 아닌 음식이 되어버려요.
청국장은 발효음식이기때문에적당히 따뜻한 온도에서 뭉근하게 놔둬야맛있게 만들어진답니다; 그냥 따뜻한 상태로 두셔도 될것 같아요.
연관글[편집]
청국장을 만드는중인데요
청국장을 만드는중인데요(1)
청국장을 만드는중인데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