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밀가루 음식(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2월 14일 (일) 12:00 판 (새 문서: ==어렸을 때 밀가루 음식(1)==   맣이 먹으면 키큰다 라는   말이있잔아요   밀가루는 탄수화물 빼고 또 어떤 성분이 들어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어렸을 때 밀가루 음식(1)[편집]

  맣이 먹으면 키큰다 라는   말이있잔아요   밀가루는 탄수화물 빼고 또 어떤 성분이 들어가있나요    

답변 :
단백질은 8∼12%로 쌀보다 많으나, 필수아미노산은 쌀보다 약간 적습니다.
     그러나 리신과 트레오닌을 첨가하면 영양가가 향상된다는 점은 쌀과 비슷합니다.

제분과정에서 대부분의 비타민들이 제거되지만 비타민 B1은 100g 중 0.28mg으로서
    쌀보다 많습니다. 그밖에 소량의 인, 황, 칼륨 그리고 칼슘의 함유되어 있습니다.

밀가루에는 2.78%의 섬유질이 들어 있어 잘 섭취하면 쌀 못지 않은 건강식품이 됩니다.

밀가루의 영양가를 높이기 위하여 비타민 B군·무기질·아미노산 등을 첨가·혼합하는 것을
    영양강화라 하며 밀을 그대로 분쇄한 것을 통밀가루라 합니다.
    통밀가루는 무기질·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통밀로 만든 빵은 일반 밀가루빵에
    비해 영양분이 더 많습니다.

어렸을 때 밀가루 음식(1) 관련있는 단어[편집]

밀가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