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3월 30일 (월) 14:00 판 (새 문서: ==집에서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 집에서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스파게티를 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집에서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편집]

집에서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소스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스파게티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소스만드는 것이 문제네요. 이미 만들어놓은 소스를 사서 만들어 먹어도 되지만 토마토를 이용해 소스를 만들어 스파게티를 만들어보고 싶네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토마토 소스 로 스파게티 만들어 먹으면 맛있는데요. 닭가슴살이나 해물 스파게티 해먹으면 맛있죠! ㅋ   준비물 붉은 토마토 3개, 다진 파슬리 1큰술, 마늘 3개, 붉은 고추 1개, 올리브유 ⅓컵, 소금· 흰 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유 적당량   1. 토마토는 꼭지를 잘라내고 위쪽에 ×자로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 잠깐 데칩니다.     데친 토마토는 얼른 꺼내어 찬물에 담가 식힌 뒤 껍질을 벗깁니다.
2. 껍질 벗긴 토마토는 반으로 자른 후 씨를 빼내고 사방 0.5cm 크기로 잘게 썰어줍니다.
3. 마늘과 붉은 고추는 저며 썰어 올리브유 ⅓컵에 넣고 냄비에 담아 마늘과 고추의 향이 배어 나오도록     잠깐 끓입니다.
4. 잘게 썬 토마토에 끓여서 차게 식힌 올리브유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합니다.   그냥 간단히 하실려면 버진 올리브유에 다진 마늘 반스푼에서 한스푼 정도를 볶아주고 거기에 네등분한 생토마토를 같이 볶으면서 으깨줍니다. 이때 토마토 즙이 생기구요. 거기에 소금과 후추 적당량 넣어서 간 맞추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