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전골 방법 좀 알려주세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전골 방법 좀 알려주세요[편집]
이번에 집에서 두부전골을 만들어 먹어볼까 하는대요.
집에서 만들어먹을 만한 두부전골 방법 좀 알려주세요^^
꼭 좀 부탁드릴게요
답변 :
집에서 만들어 드실만한 얼큰하고 옛 시골 향취가 나는 두부전골 레시피!
일단 주재료는 두부1모, 양파, 대파(쪽파), 깻잎
그외에 양념에 쓰일 재료로는 간장, 고춧가루, 새우젓, 설탕, 다진마늘, 들기름, 물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이제 레시피를 방출 하겠습니다!
양파는 0.5 두께 정도로 채썰어주시구요 두부는 반으로 2등분후 다시 6조각 정도로 썰어줍니다.
깻잎도 채썰어 준비해 두시구요. 대파도 종종 썰어주세요 대파가 없으실 시에는 쪽파를 준비하셔도됩니다.
위에 말씀 드린 양념 재료는 취향과 양에따라 조절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제 밑준비가 끝나신 재료들을 가지고 본격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전골 냄비에 두부를 겹치지 않게 펼쳐주시고 양파를 올려줍니다.
그후에 양념장을 끼얹어 줍니다.
고춧가루는 매운걸 드시는 취향에따라서 조절 하시면되구요^^
불에 냄비를 올리시구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5분정도 더 끓여주신후에
국물이 자작하게 쫄게 되면 준비하신 파와 깻잎을 넣으신 후 불을 끄시면 완성됩니다.
뜨끈한 밥에 얹어서 드시면 그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ㅎㅎ 소주한잔 생각도 나실거구요
집에서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전골 방법 좀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두부전골 / 두부전골만드는법 / 가정두부전골레시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