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요리 추천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0월 26일 (목) 12:32 판 (새 문서: ==새우 요리 추천== 칼슘이 많다고 해서 자주 해먹는데 맨날 똑같은 요리를 하니 질려요. 색다른 요리법을 알려주세요.<br><br>답변 :<br>● 새...)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새우 요리 추천[편집]

칼슘이 많다고 해서 자주 해먹는데 맨날 똑같은 요리를 하니 질려요. 색다른 요리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
● 새우 이야기
필수 아미노산 글리신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이면서 지방은 적고 칼슘은 많아 어린이나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좋다. 콜레스테롤이 많다지만 육류의 소화 흡수에 관여하는 양질의 에이치디엘 콜레스테롤 성분이기에 별로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 크림소스 새우완자 만들기
끈기가 생길 정도로 간 새우살 100g에 거품낸 계란 흰자 한 개 분량, 곱게 다져 물기 짠 양파 1큰술, 조미술 반 큰술, 녹말가루 2~3큰술을 넣어 되지 않게 반죽을 만든다. 이것을 팔팔 끓는 물에 숟가락으로 떠넣은 뒤 동동 떠오르면 건져내 어느정도 식혀 냉장고에 넣어 차게 준비한다.
이것에다 차게 식힌 생크림에 레몬즙(혹은 과일 식초) 조금, 브랜디나 위스키 몇방울 떨어뜨려 거품기를 이용해 거품낸 것, 병조림 체리나 천도복숭아를 잘게 다져 마요네즈 조금 넣고 버무린 것을 넣어 살며시 섞어준다. 그러면 새우의 풍미와 생크림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과일의 산뜻함이 조화를 이룬 색다른 요리가 된다.

● 한 마디 더
새우완자 삶아 낸 국물에 소금간 해 새우완자 몇 개 넣고 따끈한 맑은 장국으로 끓여 쑥갓 몇 잎 띄워내면 아침 식사용 국이나 속풀이 국으로 더할나위 없이 좋다. 큰새우는 값이 비싸므로 새우형태를 살릴 필요없는 완자요리엔 껍질 벗겨 파는 잔새우를 사서 쓰는 것이 경제적이다.


새우 요리 추천 관련있는 단어[편집]

새우 /




연관글[편집]

새우 요리 추천

새우 요리 추천(1)


새우 요리 추천 관련있는 단어[편집]

새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