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만드는법 좀 가르쳐 주세요!(1)
케이크 만드는법 좀 가르쳐 주세요!(1)[편집]
제 친구가 생일이라서 케이크좀 만들어 주고 싶은데
간단하고 쉬운 케이크 만드는 법좀 가르쳐 주세요~
답변 :
배합 및 만드는 법(21cm, 2개분)
쇼트 페이스트리 / 재료 중량 (g)
버터 150g, 슈거 파우더(혹은 설탕) 115g, 노른자 15g, 계란 35g, 레몬피 1/2개분, 박력분 250g
만드는 법
1. 버터를 크림 상태로 푼 다음 슈거파우더를 넣고 잘 섞는다.
2. 먼저 노른자를 넣고 잘 섞은 다음 계란을 넣고 분리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잘 섞는다.
※너무 세게 거품을 내면 반죽이 지나치게 부드러워져 작업성이 떨어지므로 가볍게 섞는 정도로만한다.
3. 레몬피와 박력분을 체쳐 섞은 다음 반죽을 3~5mm 두께로 밀어 펴 지름이 21cm인 틀로 찍어낸다.
4. 틀 안쪽에 실리콘 페이퍼를 깔고 ③의반죽을 넣은 다음 구운색이 드는 정도까지(80% 가량) 굽는다.
치즈 필링 / 재료 중량 (g)
크림칮 500g, 사워크림 50g, 생크림 120cc, 콘스타치 60g, 우유 90cc, 노른자 100g, 계란 1개, 레몬즙 20cc, 흰자 160g, 설탕 150g
만드는 법
1. 실온에 두어 부드럽게 만든 크림치즈에 사워크림을 넣고 잘 섞는다.
2. 먼저 노른자를 넣고 잘 섞은 다음 계란을 넣고 가볍게 젓는다.
3. 우유에 콘스타치를 풀어 ②에 조금씩 넣어면서 잘 섞이도록 저은 다음 맨 마지막에 레몬즙을 넣는다.
4. 흰자와 설탕으로 머랭을 만든 다음 ③에 한꺼번에 넣고 잘 섞는다.
5. 60%정도 휘핑한 생크림을 넣고 잘 섞는다.
마무리하는 법
다크체리 1캔, 생크림 500cc
1. 미리 구워둔 쇼트 페이스트리 위에 치즈 필링을 1/3정도 붓는다.
2. 물기를 뺀 다크 체리를 ① 위에 올리고 다시 틀 높이까지 필링을 부은 다음 170℃ 전후의 오븐에서 중탕으로 80~90분간 굽는다.
3. 식으면 생크림으로 아이싱하고 다크 체리를 올려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