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 관리 방법(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3월 27일 (월) 12:07 판 (새 문서: ==상추 관리 방법(1)== 1.하루에 몇번씩 물을 줘야하나요? 2.씨앗을 뿌릴만한곳좀.. 3.상추가 어느정도 자라면 꼭 큰곳으로 자리를 옮겨...)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상추 관리 방법(1)[편집]

1.하루에 몇번씩 물을 줘야하나요?

2.씨앗을 뿌릴만한곳좀..

3.상추가 어느정도 자라면 꼭 큰곳으로 자리를 옮겨야 하나요?  

답변 :



상추는 보기도 좋고 잎이 계속 자라 밖에서부터 따 먹으면서 키울 수 있습니다.


 씨앗을 구입하여 파종하는 방법과 어느정도 자란 것을 심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의외로 상추 모종을 파는데가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씨앗으로 심을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에 불린 다음 촘촘히 뿌려 심는데 싹이 나오면 아깝다 생각을 말고 약한 것은 솓아냅니다.


 약 한달후 옯겨 심습니다.


 여기서는 어린 모종을 중심으로 하겠습니다.


 



< 생각하기 >


상추는 빛이 조금 약해도 잘 자랍니다.


포기 간격이 충분하지 않으면 잘 자라지 못합니다.


모종을 구입 할 때는 잎이 5-6장에 줄기와 뿌리가 곧은 것으로 구입합니다.


물을 자주 주지 않으면 상추의 맛이 씁쓸해 집니다.

< 기르기 >


화분과 약간의 퇴비, 모래가 적당히 섞인 흙을 준비합니다. 화분에 양파 자루나 모기장 같은 망을 두세겹 접어 밑이 깔아줍니다. 화분 맨 밑에는 굵은 모래같이 입자가 굵은 흙을 살짝 깔아줍니다. 흙을 반쯤 채우고 모종은 붙어있는 흙과 같이 옮겨 심습니다. 다시 흙을 더 채우고 모종 줄기 옆을 꾹꾹 눌러줍니다. 너무 조밀하게 심지 않고 넉넉히 간격을 두며 심어 나갑니다. 처음에 햇빛을 쪼이면 시들 수가 있으니 물을 충분히 주고 하루나 이틀뒤 햇빛을 쪼여 줍니다. 무럭무럭 자라면 아래쪽부터 따서 즐거운 시간을

상추 관리 방법(1) 관련있는 단어[편집]

상추 / 관리 /



연관글[편집]

상추 관리 방법

상추 관리 방법(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