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3월 19일 (일) 15:49 판 (새 문서: ==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1)== 모기를 쫓는 식물이 있다는데 그 식물 좀 알려주세요~<br><br>답변 :<br>향기로 모기-벌레 쫓아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1)[편집]

모기를 쫓는 식물이 있다는데 그 식물 좀 알려주세요~

답변 :
향기로 모기-벌레 쫓아내기

라벤다 향 뿌리면 모기 접근 못해

여름이면 어느 가정이건 모기로 진통을 겪게 마련이다. 여름밤 창문을 열어놓고 자면 밤새도록 모기에게 물어 뜯기기 십상이고 야외로 캠프를 다녀온 자녀들의 온 몸은 모기와 각종 벌레들에 물린 자국이며 긁은 자국에 부어 올라 심하면 병원신세를 지게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고 살아있는 생물이 모기를 마구 때려잡을 수도 없고 무조건 물리기만 할 수도 없는 일. 달려드는 모기나 벌레에 모기약을 뿌리면 즉시 죽어버리지만 약이 유독한 관계로 어린이들 신체에 닿았을 경우 해로울 뿐 아니라 더 큰 피해를 볼 수도 있다.


살생 않고 천연 향기로 퇴치

모기를 죽이지 않고 향기만으로 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라벤다, 민트류, 타임, 제라늄 등은 천연 식물로서 독특한 향을 갖고 있다. 그 향은 모기 퇴치 뿐 아니라 방충 및 구충의 효과도 있어 요즘은 이런 식물을 재료로 한 제품이 다양하게 나와있는 실정이다.


로마시대부터 애용된 으뜸 방충제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사용됐다고 전해지는 라벤다 꽃은 방충제로써 모기나 파리 등의 해충을 쫓는데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라벤다 꽃을 증유하여 만든 라벤다 오일을 몸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라벤다 꽃을 그대로 이용할 수도 있고 정유하여 향수로 만들어 이용할 수도 있다. 라벤다 꽃과 소금을 섞어 만든 가루를 목욕물에 풀어 사용하면 라벤다 향이 몸에 배어나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민트 화분에 기르면 파리 없어져

민트를 화분에 길러 집안에 두면 민트의 상쾌한 향이 집안 곳곳에 퍼진다. 민트 향은 파리를 쫓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민트는 주로 페퍼민트 차로 만들어 겨울에는 뜨겁게, 여름에는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유용한 식물이다.


잎에서 향을 뿜는 제라늄

잎을 만지면 강한 향기가 퍼지는 제라늄은 예로부터 향료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상업적으로 재배된 식물이다.

제라늄은 모기를 쫓는 역할뿐 아니라 창상, 종양, 두통 치료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어서 라벤다와 같이 다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제라늄 역시 그 추출물을 오일이나 액체 형태로 가공해 판매하고 있다. 목욕할 때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여름철 모기 퇴치에는 그만이다.


말린 타임은 종이로 싸서 장롱에

지중해 연안과 유럽이 원산지인 타임은 잎과 꽃 전체를 사용한다. 라벤다나 민트 류와 마찬가지로 추출물을 이용해 방향제나 방충제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말린 타임 꽃을 종이에 싸거나 방충제로 나온 타임을 장롱에 넣어두면 타임의 향기가 옷장 안에 스며들고 좀약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탄지 말린 잎은 향기 만점

국화과에 속하는 탄지의 진녹색 잎에는 강렬하면서도 산뜻한 방향이 있으며 방충·살균 효과가 있다. 탄지 향은 특히 파리가 싫어하므로 잎으로 향을 내면 파리가 달려들지 않는다.

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모기 / 식물 /



연관글[편집]

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기를 쫓는 식물에 대해 알려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