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월 13일 (금) 16:48 판 (새 문서: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데   왜 그런지 설명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편집]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데   왜 그런지 설명좀 부탁 합니다   감사 합니다

답변 :

양파나 마늘은 음식에서 향신료로 사용되어 집니다. 즉, 나름대로 지니고 있는 독특한 향기로 음식의 맛을 돋구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별히 양파나 마늘에는 이황화프로필, 황화알릴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체에서 흥분, 발한, 이뇨, 소화액의 분비촉진 등에 관여하게 됩니다.

양파나 마늘을 자르거나 다질 때, 그 즙에서 위의 성분이 공기 중으로 나와, 눈이나 코로 우리 몸에 들어와서 자극을 주게 됩니다.

요리할 때 눈믈을 흘리지 않기 위해서는 냉장고에 차게해서 물에 잠시 넣었다가 꺼내게 되면, 매운 성분이 물에 용해되어 요리할 때 불편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향기와 자극 때문에, 귀신을 쫓는 곳에 사용하기도 했구요. 절에서는 수행하는 승려들이 성적 충동을 느낀다고 먹는 것을 제한하였습니다.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마늘 / 양파 /



연관글[편집]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

마늘이나 양파를 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지 좀 알구 싶네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