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1월 21일 (월) 08:07 판 (새 문서: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1)== 마당의 잡초가 뽑아도 뽑아도 너무 무성해서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 1. 제초제를 뿌리려면 기존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1)[편집]

마당의 잡초가 뽑아도 뽑아도 너무 무성해서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 1. 제초제를 뿌리려면 기존의 풀들을 다 뽑고 깨끗한 상태에서 뿌려야 하나요? 2. 요즘 비가 자주 왔는데요, 비올때 뿌리거나 비온뒤 촉촉한 상태에서 뿌리거나 뿌리고 바로 비가 와버려도 상관없는건지...

답변 :
   제초제는 글자 그대로 풀을 제거하는 약품이라는 뜻입니다.      손으로 풀을 다 뽑으셨다면 제초제를 사용할 이유가 없지요.      일반인들이 제초제를 사용하는 경우는 추석을 앞두고 조상의 묘를 돌 볼 때 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제초제를 뿌려도 생명력이 강한 풀은 지상부만 말라죽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뿌리에서 새로운 줄기가 돋아납니다. 뿐만아니라 주변에서 자란 잡초의 씨앗이 금세 바람을 타고 날아들어 얼마 후면 또 다시 잡초밭이 되고맙니다.      그렇다고 뿌리까지 제거하는 제초제는 독성이 매우 강하므로 사용상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당정도의 면적이면 손으로 제거하는 것이 여러 면에서 좋습니다. 뿌려놓은 제초제가 호흡을 통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매우 해롭다고 합니다. 그리고 잡초의 씨앗은 바람을 타고 수시로 날아들어 자라게 됩니다. 그 때마다 제초제를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오래 전에 우리 나라  여러 골프장에서 잔디를 살리고 잡초를 제거하기 사람을 고용하였지만 비용이 많이 들자, 보다 비용을 적게들이고 손쉬운 제초제를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골프장보다 아래 쪽에 위치한 논과 밭에 심었던 벼와 여타의 농작물이 피해를 받았고, 농민들과 심한 분쟁에 휘말리고 골프장을 이용하는사람들의 건강 문제 때문에 사회문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제초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손으로 잡초를 제거하실 때 귀찮더라도 호미로 약간 깊이 파서 뿌리까지 제거하면 잡초제거의 효율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제초제를 사용한 직후에 비가 많이오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집안에 과일나무가 있다면 더 더욱 사용을 금지해야합니다. 농약은 농약병 겉에 쓰여진 잔류기간보다 훨씬 오래동안 남아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초제가 들어있는 과일을 먹을 수는 없는 것아닌가요...     신문 사회면을 보면 종종 농민들이 제초제를 마시고 자살하거나 잘못알고 마셔서 사고를 당한 기사가 보일 정도로 독한 농약입니다.     요즘 무농약 농산물인 유기농 농산물값이 높고 인기있는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제초제 / 제초제사용법 /



연관글[편집]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

제초제를 뿌리려 하는데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