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진딧물
페퍼민트 진딧물[편집]
제가 페퍼민트차를 너무 좋아해서요, 길러서 잎을 따다가 마시면 맛있다길래 얼마전에 페퍼민트를 샀는데요.. 사올 땐 몰랐는데 가져와서 보니까 진딧물(?)로 추정되는 초록색 깨알만한 벌래들이 있네요..(애들 다리가 좀길구요..면봉같은걸로 잡아다가 휴지에 눌러서 죽이니까 터지면서 톡소리 나는 벌래예요..) 그리구요,,잎 뒤쪽 뒤집어보면 희색으로 생긴건 비슷한것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데요..알인거 같기도하고 죽은 거같기도 하구요..초록색도 있고 흰색도 있고 막 그래요..ㅜ 잘은 모르지만 진딧물이 맞는거 같은데요.. 이거 있어도 괸찮은건가요??.. 식물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약이라던가 그런거.. 진딧물 없애는 방법도 좀 알려주세요..ㅜㅜ 고맙습니다..
답변 :
계네들 다 벌레구요 화초의 영양분을 빨아먹기 때문에 꼭 없애줘야 합니다
참고로 분무기에 물을 가득채우고 마요네즈 1/2 티스픈 정도 넣고 흔들어 골고루 (잎 뒷면까지) 뿌려주면
됩니다 웬만하면 한번에 끝나는데 두세번 해주면 좋아요 무공해고 영양가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