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정리하는 노하우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6월 21일 (화) 11:37 판 (새 문서: ==책상 정리하는 노하우 알려주세요== 치워도 치워도 지져분한 제 책상을 어쩌면 좋을까요?   책상 정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책상 정리하는 노하우 알려주세요[편집]

치워도 치워도 지져분한 제 책상을 어쩌면 좋을까요?   책상 정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떻게 정리 해야 깨끗해 보이죠?

답변 :

    일을 잘 하는 사람들의 책상은 항상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다고 한다. 풍수지리학적으로도 책상이 어질러져 있고, 책상 위에 놓여 있는 물건이 많으면 하는 일이 막히거나, 잘 풀리기 어렵다고 한다.   책상을 잘 정리하면, 일도 잘 된다는 것은 진실이다. 왜냐하면 집중력이 높아지기 때문.   책상이 어질러져 있으면 정신이 산만해지기 쉽다고 한다. 당연히 집중력도 떨어지게 마련이다. 그런 책상에서 무슨 일이 잘 되겠는가. 시간관리 전문가들은 책상을 잘 정리하면 일의 능률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질러져 있는 책상에서 필요한 서류나 필기구를 찾느라 분주히 움직일 필요가 없게 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는 물론 시간도 효율적으로 쓸수 있다고 말한다.   책상을 잘 정리하는 노하우를 알아보자.   1. 바구니를 준비하자.   택배 상자도 좋고, 못쓰는 상자라도 좋고, 플라스틱 바구니도 좋다. 일단 무언가를 담을 수 있는 바구니를 준비하자. 그리고 그 상자 안에 책상 위에 올려져 있던 물건들을 분류하여 모조리 담는 것이다. 세심하게 분류할 필요는 없다. 문구류는 문구류끼리, 서류는 서류끼리 담아보자. 여기서 자주 쓰는 자료나, 중요한 서류, 자주 쓰이는 필기구는 책상 위에 꺼내놓고 나머지는 책상 아래로 퇴출시키는 것이다. 꼭 필요한 것들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쓰면 물건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도 없어질 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건을 금방 찾을 수 있어 일을 처리하는 속도도 훨씬 빨라진다는 사실.   2. 전화기 옆에 있어야 할 것들.   언제까지 종이를 찢어 메모하고, 그 메모한 종이를 아무렇게 내버려 두었다가 찾지 못해 시간을 허비할 셈인가. 중요한 전화가 올지도 모르니 전화기 옆에는 항상 메모지와 볼펜을 놓아두는 것이 좋다. 오른손잡이라면 전화기는 왼쪽에, 메모지와 볼펜은 오른쪽에 놓아두어야 전화로 상사의 중요한 업무지시가 내려올 때 바로 체크하고 메모할 수 있다. 왼손잡이라면 전화기를 오른쪽에, 메모지는 왼쪽에 두면 되겠지?   볼펜심을 아래로 해두는 것도 잊지 말자. 그래야 바로 메모하기 좋을테니.   3. 있어야 할 자리에 놓아두자.   서랍 속에는 가끔 쓰는 것들을 넣어두자. 예를 들면 테이프, 연필깎이 등이 그것이다. 자주 쓰는 것들은 책상 위에 올려두는 것이 좋다. 필기구나, 포스트잇, 스템플러, 메모지, 딱풀, 가위 등은 문구함을 따로 만들어 책상 위에 올려놓자. 나머지 것들은 (거의 안쓰지만 버릴 수는 없는 오래된 자료 같은 것) 아까도 말했듯이 책상 하단 서랍이나 책상 아래, 혹은 캐비닛 등에 보관하면 정리 끝!

책상 정리하는 노하우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책상 / 책상정리 / 책상정리노하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