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구 시원하게 뚫는 방법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6월 19일 (일) 19:21 판 (새 문서: ==배수구 시원하게 뚫는 방법 알려주세요!== 배수구 화장실이건.. 싱크대 이건~ 청소하기도 쉽지 않고.. 딱 막히지는 않지만.. 물이 잘 안...)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배수구 시원하게 뚫는 방법 알려주세요![편집]

배수구 화장실이건.. 싱크대 이건~ 청소하기도 쉽지 않고.. 딱 막히지는 않지만.. 물이 잘 안내려가는 느낌이 들때가~ 있는데요!!! 배수구~ 시원하게 뚫는 방법..노하우좀 알려주세요^^  

답변 :


배수가 되지 않을때 배수가 되지 않고 막히는 것은 호스에 오물이 달라붙어 막히거나 기름때나 찌꺼기가 눌어붙어 관이 좁아졌기 때문이다. 이때는 배수구를 분해해서 청소를 하거나 교체하면 된다.   배수구 분해 하는 방법 1. 오버플로어 호스와 배수 호스를 차례로 분해한다. 나사를 돌리면 쉽게 분해가 된다

2. 배수통을 돌려서 빼낸다.

3. 싱크대 위쪽에서 거름망을 들어낸다.

4. 청소와 교체 -호스에 찌꺼기가 많이 끼었을 때에는 청소를 해주고 악취가 심하게 나면 교체하는 것이 좋다.
호스는 철물점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다. 길이만큼 잘라서 그 자리에 교체하면 된다.   싱크대 물이 샐때 연결 부위가 제대로 결합되지 않으면 물이 샌다.
배수구와 호스가 연결된 부분, 싱크볼(물을 받아서 쓰는 부분)과 배수구가 연결된 부분이 헐거워지거나 고무 패킹이 낡았을 때는 물이 샌다. 또한 연결 부위의 테이프가 라디에터의 온도에 의해 녹아 내릴 수 있다.
이럴 때는 누수가 되고 냄새가 난다.
연결이 불완전할 때는 연결부위의 너트를 손으로 조이면 된다. 부품이 심하게 낡았을 때는 교체해야 한다.
직접 교체할 수 없는 것은 제조회사나 전문가에게 의뢰하면 된다.   평소 막히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 크리너를 한 달에 두 번 정도 부어 기름때를 제거하면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한 번에 한 통 정도 붓는다.   머리카락으로 배수구가 막혔다면 머리카락 등으로 배수구가 자주 막히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베이킹 소다와 식초 한 컵을 막힌 배수구에 부은 후 뜨거운 물을 붓고 1시간 정도 사용을 하지 않으면 막혀 있던 배수구의 이물질이 녹아 뚫리고 소독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배수구 시원하게 뚫는 방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배수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