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5월 19일 (목) 09:00 판 (새 문서: ==생활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냄비를 새까맣게 태웠는데 무엇으로 어떻게 닦아야 되나요?이틀에 걸쳐 두개를 닦아지지 않을 정도로 태웠...)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생활의 지혜가 필요합니다[편집]

냄비를 새까맣게 태웠는데 무엇으로 어떻게 닦아야 되나요?이틀에 걸쳐 두개를 닦아지지 않을 정도로 태웠어요.깨끗해 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
새까맣게 타 버린 냄비를 씻으려면

찌개를 끓이다가 깜박 잊고 끄지 않아서 냄비 속에 있는 음식물이 새까맣게 타 붙었을 경우, 철수세미나 수저 등으로 긁어내면 냄비가 상하게 된다. 이럴 때는 냄비를 찬물 위에 띄워 식힌 다음, 안에 있는 음식물을 비우고 비눗물을 부어 팔팔 끓이면 타 붙은 것이 깨끗이 떨어진다. 그래도 타 붙은 것이 나아 있으면 다시 냄비를 불에 얹어 물기를 말린 다음, 기름을 붓고 꺼칠꺼칠한 헝겊으로 닦아내면 깨끗해진다.


1.미지근한 물과 식초<또는 사과,귤 등 과일 껍질을 넣어 하루정도 불린다>

세제를 조금넣고 닦으면 탄 부분이 잘 지워진다.

2. 금속 수세미 대신 2-3일 동안 햇볕에 말려보세요
완전히 마르면 눌러붙었던 것이 저절로 벗겨진다고 합니다

3. 철수세미로 세게 긁어서 탄 것을 없애는데 그렇게 하면 냄비만 손상이되죠.
이럴때, 냄비에 끓는 물과 식초를 넣고 한참을 끓인다.
그리고 나서 수세미로 닦으면 쉽게 닦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