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한라면끓이는비법알고싶어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3월 15일 (화) 15:32 판 (새 문서: ==얼큰한라면끓이는비법알고싶어요== 얼큰한라면끓이는비법알고싶어요<br><br>답변 :<br>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양철냄비입니다. 얼큰한것...)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얼큰한라면끓이는비법알고싶어요[편집]

얼큰한라면끓이는비법알고싶어요

답변 :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양철냄비입니다. 얼큰한것과는 무관하지만, 맛의 차이가...많이 나죠 ^^

제 방법 알려 드립니다.

우선 물을 끓이다가 각종 스프를 넣습니다. 이유는 아시겠지만, 면을 먼저 넣고 나중에 스프를 넣으면, 물의 끊는점이 높아지므로 더디게 끊게되고, 면발이 퍼지게 됩니다 ^^

스프와 면을 넣고 약 1분정도 끊이다가, 고추가루 조금을 넣고 1분을 더 끊입니다. 참고로 2분이상 끊이면 면발이 좀 퍼지더군요...제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양철냄비라면은 냄비채 먹어야 제맛입니다. 냄비채 가져오셔서, 미리 청향고추 한개분을 작게 채썰어 놓으셨다가 넣어서 드셔보세요. 제 입맛엔 완전 딱이더군요.

모 기타 파, 계란등은 개인 취향일테니 알아서 넣으시면 되겠죠,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맛난 라면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