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마루 바닥 때빼기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3월 11일 (금) 12:00 판 (새 문서: ==나무마루 바닥 때빼기== 나무마루 바닥에 때가 끼엇네요 방법없나요 무색 광택제는 어떨까요 그리고 때가 잘 끼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나무마루 바닥 때빼기[편집]

나무마루 바닥에 때가 끼엇네요 방법없나요 무색 광택제는 어떨까요 그리고 때가 잘 끼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 까요  

답변 :
목재에는 도공이라고 해서 나무 뿌리가 물을 빨아들이고 그물을   높은곳 까지 보낼수 있도록 혈관같은 미세한 구멍이 있습니다.   이것은 나무를 켰을때 표면에 보이는 무늬가 되기도하죠.   결국 목재는 단면이 둘쭉날쭉하고 이 요철은 왠만큼 칠해갖고는   없에기 어렵습니다.   목재의 표면을 피아노 같이 매끄럽게 하려면 13-15회 칠을해야   없어지고 그것도 목재의 종류에따라 다릅니다.   국내 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루는 주로 OAK(참나무),마호가니,   MAPLE(단풍나무)등인데 특히 OAK는 도공이 커서 칠하는데   공이 많이가죠.   시중의 마루들은 보통 UV도장라인 에서 겨우 2-3회 칠한것 이라서   도공이 눈에 많이 띠고 그곳에 때가 잘 낍니다.   일단 마루의 JOINT나 도공에 들어간 때는 제거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대형 마트의 세제코너 또는 자동차용품 코너에 가시면   스프레이제재로 뿌려 놓고 2-3분후에 젖은 걸래로 닦아내면   깨끗이 닦이는 것이 있습니다.이것은 오래전에 샨데리어 조명기구   세척용으로 개발?榮 것 인데 수십년된 샨데리아에 얼마나 많은   먼지와 담뱃진이 떡이 돼 있었겠어요? 여기에 스프레이 하고   2-3분 지나면 누런 때가 뚝뚝 떨어지는 초강력 세제지요.   손에 굉장한 손상을 줄뿐 아니라 고무장갑도 ?ダ 정도예요.   꼭 안에 비닐 장갑을 끼시고 고무장갑을 끼세요.그리고 이놈울   뿌린 마루는 수차례 깨끗한 걸래로 세제 성분을 제거 하시기   바랍니다.   마루는 기본적으로 젖은 걸래를 쓰면 안됩니다.그러면 마루면이   움푹 들어가는 CUPPING 현상 이나 목재면에 실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좋은 보존방법은 칠을 수차례 더 하는것 인데요.그건 아무래도   비용,집안의 가구등의 이전,냄새등으로 불편이 따를 테니까요    때를 제거 하신후 자동차용 왁스를 자동차에 하듯이 먼저 대충   발라 놓으시고 10분쯤 후에 마른 걸래로 둥글둥글 닦아 내세요.   그리고는 물걸래 횟수를 줄이시고 혹 하시게 되면 물기가 쉬   마르도록 창문을 열어 두세요.   그런데 약점은 양말 신은 발에는 조금 미끄러우니까 조심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