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에 묻은 얼룩 깨끗이 빼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2월 18일 (목) 09:00 판 (새 문서: ==흰옷에 묻은 얼룩 깨끗이 빼는 방법== 흰 와이셔츠나, 베이지색 코트같은데 묻은 얼룩이요; 깨끗히 빨아도 잘 안지는 얼룩이 있는데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흰옷에 묻은 얼룩 깨끗이 빼는 방법[편집]

흰 와이셔츠나, 베이지색 코트같은데 묻은 얼룩이요; 깨끗히 빨아도 잘 안지는 얼룩이 있는데요; 이런 얼룩 깨끗히 빼려면 어찌해야 하나요? 금방 빨아 입어야 하는데, 잘 보이는데 묻은 얼룩이 안빠지네요;;

답변 :
과일즙이나 땀이 묻어 누렇게 되었다면

어린아이나 운동하는 사람이 있다면 가장 문제되는 것이 과일즙이나 땀이다. 방법은 얼룩이 지자마자 곧바로 빨아버리면 된다는 것. 그러나 오래 된 얼룩은 그냥 씻으면 아무리 씻어도 빠지지 않는다. 이럴 때는 가제에 식초를 묻혀 두드려 본다. 암모니아와 물을 1:1로 섞어 닦아낸 후 비눗물로 씻어내는 것도 방법.


피·우유가 묻었을 때

피나 우유가 묻으면 얼른 찬물에 빠는 것이 상책이다. 피나 우유는 더운물에 빨면 굳어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지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찬물에 비누로 빨아도 안될 때는 면 거즈에 무 즙을 묻혀 문지르거나 소금물에 담가 놓는 방법을 이용해 보도록.


옷에 껌이 붙었다면

이럴 때는 얼음 조각을 헝겊에 싸서 껌에 댄다. 얼음 조각 때문에 껌이 딱딱하게 굳는데, 이때 떼어내면 한결 쉽다. 껌 묻은 흔적이 오래 되었거나 잘 떨어지지 않으면 시너(신나)에 담갔다가 손끝으로 비벼서 제거하면 된다.


달걀을 떨어뜨렸을 때

실수로 달걀을 바닥에 떨어뜨리는 일은 어느 집에서나 비일비재한 사건. 달걀이 깨졌을 때 휴지로 닦고 걸레로 닦고 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다. 깨진 달걀 위에 소금을 뿌린 다음 10분쯤 두면 소금기가 달걀을 굳게 해서 잘 닦인다.

간장·소스·식초로 생긴 얼룩

향신료가 들어 있는 간장이나 소스의 얼룩을 지우는 데는 소금물과 설탕물이 효과적이다. 칫솔에 소금물을 묻혀 얼룩진 곳을 문지르고 3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설탕물을 칫솔에 묻혀 두드리면 얼룩이 빠진다. 그런 뒤 중성세제로 빨면 감쪽같이 지워진다. 무 즙을 얼국 위에 수북 얹어 두었다가 물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도 된다.


알사탕이 녹은 얼룩에는

사탕을 먹다가 단물이 흘러내려 옷을 적시거나 주머니 속에 사탕을 오래 넣어 두어 단물이 들러붙어 얼룩이 생기는 수가 있다. 이런 때는 무 즙을 헝겊에 싸서 두드리면 끈적이는 것도 없어지고 얼룩도 쉽게 없어진다. 무 즙 낼 시간이 없을 때는 무 한 조각을 잘라서 그냥 두드려도 된다.

흰옷에 묻은 얼룩 깨끗이 빼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얼룩빼는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