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2월 13일 (토) 13:16 판 (새 문서: ==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1)== 라면에 된장을 풀면 구수한 맛이 오히려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고 하더라구요. 일본의 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1)[편집]

라면에 된장을 풀면 구수한 맛이 오히려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고 하더라구요. 일본의 미소라멘 처럼, 된장을 풀어서 라면 구수하게 조리하는 조리법 알려주세요.

답변 :

안녕하세요~~ 갠적으로 일본 미소라면을 무지 좋아하는데요.. 집에서도 미소 라면을 끓일수 있더라구요.. 단 일본 된장이 필요합니다.. 우리 나라 된장으로는 안되요수현맘 (토론)   재료   생라면800g, 돼지고기200g, 양파2개, 목이버섯40g, 굵은 파 2대, 숙주120g, 붉은고추2개, 생강, 일본 적된장12큰술, 다시마 국물12컵, 청주4큰술, 후춧가루, 칠미조4작은술 (일본에서 간장 라면과 함께 대표적인 라면으로 손꼽힌다.)   만드는 방법  



1. 돼지고기는 얇게 저민 후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적당한 굵기로 채썬다. 생강은 가늘게 채썬다.

2. 목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불린 후 작게 뜯는다. 굵은 파와 붉은 고추는 어슷 썰고, 숙주는 꼬리만 다듬어 씻는다.

3. 생라면은 뜨거운 물에 넣어 살짝 삶은 후 찬물에 담갔다가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4. 다시마 국물에 청주를 넣고 은근히 끓인 다음 준비한 돼지고기와 채썬 양파를 넣어 끓인다.

5.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손질해둔 목이버섯과 굵은 파, 붉은 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된장을 푼다.

6. 물기 뺀 생라면을 망에 담아 뜨거운 된장 국물에 살짝 담갔다 꺼내서 찬기운을 없앤다.

7. 된장 국물이 끓어 오르면 마지막으로 숙주와 생강채를 넣고 불을 끈다.

8. 따뜻해진 생라면을 그릇에 담고 된장 국물을 부은 다음 고기와 야채를 위에 얹는다. 먹기 직전에 후춧가루와 칠미조를 뿌려 맛과 향을 낸다.

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된장라면 /



연관글[편집]

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

구수한 된장 라면 조리법 알려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