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버릴때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월 27일 (수) 17:37 판 (새 문서: ==컴퓨터 버릴때== 컴퓨터 버릴려면 어떻게 해요?<br/><br/>그안에 보면 하드같은데다가 공인인증서 받아놓고 막 그렇자나요<br/><br/>그런거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컴퓨터 버릴때[편집]

컴퓨터 버릴려면 어떻게 해요?

그안에 보면 하드같은데다가 공인인증서 받아놓고 막 그렇자나요

그런거도 그냥 버려도 되나요?

답변 :
이외에 하드가 아예 필요가 없으시다면 일단은 빼서 님 컴에 장착하신후에 포맷유틸이 그걸로 포맷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wipe라는 말로 마이폴더넷에서 검색하시면 하드 완전히 지우는 유틸이 있는데, 그거 받으셔서 한번 싸그리 지우시고요. 이건....쓰레기 데이타를 하드에 계속해서 써넣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데이타를 살리기가 불가능하죠.

그리고나서 다시 또한번 포맷하시구요.(이때 포맷은 퀵포맷(인덱스만 지우는)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래서 다른 사람 주시면 복구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단~ 초전문가는 복구가 가능합니다..ㅡ.,ㅡ

전에 뭐 하드가 물에 잠겨있었는데도 그걸 건져서, 일부 데이타를 복구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 복구가 가능한 능력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쓸모없는 데이타 써넣고 포맷하고 이런거

한 3번 하면....쩝....웬만큼 님한테 악의를 가지지 않은 사람은 -_- 그하드 복구하려고 안합니다.

하드 복구비 엄청 비쌉니다.

정말 비싸요..ㅡㅡ; 차라리 새하드 사는게 훨씬 나을 정도로 정말 비싸욤.


저도 하드 뻑나서(약간 배드가 생긴상태, 동작은 정상이구요) 교환받기전에 불안해서(님처럼 인터넷뱅킹 쓰고 이러니까요) wipe로 마이폴더넷에서 검색해서 싸그리 지우고 지우는거 2번했슴..ㅡ.ㅡ
포맷해서 갖다주고 새거 받은 적이 있는데...시간 드럽게 걸리더라구요.



그리고...정말 불안하시고 또 하드가 아예 필요없고 남한테 주기도 싫다 이러면 하드를 부셔버리는 좋은 방법도 있죠..ㅡ.,ㅡ 빠르고 확실한 방법...분해해서 기판 발로 밟으면 완전 아작 나니까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