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절약할 수 있는 설거지 노하우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월 7일 (목) 09:00 판 (새 문서: ==수돗물 절약할 수 있는 설거지 노하우== 설거지할때 수돗물을 너무많이 사용하는거 같아서요…   수돗물을 절약하면서 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수돗물 절약할 수 있는 설거지 노하우[편집]

설거지할때 수돗물을 너무많이 사용하는거 같아서요…   수돗물을 절약하면서 설거지 할 수 있는 노하우는? 

답변 :
기름 묻은 접시 닦기
접시 뒷면에 물을 부으면 기름기 닦기가 쉬워진다.
기름기는 우선 접시를 뒤집어서 물을 부어 접시로부터 유분을 떼어 주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아무리 심한 기름기라도 쉽게 떨어진다. 단, 물이 튈 정도로 수돗물을 세게 틀어야 효과적 ...
 
물절약 설거지 방법
물줄기를 약하게 하고 씻는다
설거지통에 물을 받아놓고 씻는 것은 왠지 찜찜한데 물은 절약하고 싶을 때에는 수돗물을 약하게 틀어놓는다. 이렇게 하면 물도 절약해가며 깨끗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
 
프라이팬 닦는 방법
프라이팬이나 중화냄비는 기름기를 너무 닦아내도 안된다. 이럴 때에는 보리차 팩을 사용한다. 프라이팬이나 중화냄비는 길들여진 기름기까지 모조리 없애버려서는 안되므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뜨거운 물만으로 씻어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스펀지가 기름기를 흡수해서 끈적끈적해진다. 이럴 때 다 쓰고 난 보리차 팩을 이용한다.
기름기도 적당히 잘 가시고 보리차 팩도 닦아낸 다음 버리면 되므로 편리하다. 날마다 보리차 팩이 생기지는 않을 테니까 프라이팬 설거지를 위해 보리차 팩을 사용한 후에는 버리지 말고 보관해 둔다.
 
밀가루로 기름 제거
튀김을 하고 남은 밀가루가 식기의 기름기를 제거해 준다
튀김요리나 전 등을 부치고 난 다음에는 아무래도 밀가루가 남기 쉽다. 버리긴 아까우므로 생각해 낸 것이 이 방법. 남은 밀가루를 물로 희석시켜 식기를 닦으면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게 기름기가닦인다. 이렇게 하면 합성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남은 밀가루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커피 찌꺼기로 설거지 방법
사용하고 난 커피와 필터가 세제와 키친 타월 역할을 한다
사용하고 난 원두커피는 강력한 세제의 역할을 한다. 커피 찌꺼기를 세제 대신 사용하면 때가 잘 빠질 뿐 아니라 식기에 윤기를 찾아 준다. 커피 찌꺼기는 건조시켜서 깡통에 보관해 둔다. 또한 물에 강한 필터도 물로 씻어 말려두었다가 설거지하기 전에 필터로 한번 닦아내면 때가 금방 떨어져 경제적. 필터는 다시 씻어서 몇 번이라도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설거지 도구다. 씻어서 행주처럼 널어 말린다

수돗물 절약할 수 있는 설거지 노하우 관련있는 단어[편집]

설거지 / 수돗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