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난 중에 키우기 쉬운 것 추천해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1월 25일 (수) 13:49 판 (새 문서: ==서양난 중에 키우기 쉬운 것 추천해주세요== 난 중에서도 서양난은 그 화려한 자태 때문에 동양난과 다른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데요,<BR>...)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서양난 중에 키우기 쉬운 것 추천해주세요[편집]

난 중에서도 서양난은 그 화려한 자태 때문에 동양난과 다른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데요,
서양난 중에서 특별히 손이 많이 가지 않고 키우기 쉬운 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주세요.


답변 :
   rkfhtn3425님께서 질문하신 말씀을 반박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음을 미리 말씀드리고 글을 진행합니다. 너그럽게 양해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동양란이든 서양란이든 특별히 손이 가지않고 키우기 쉬운 난을 찾는 것은 마치 돌보지 않고 내버려 두어도 잘 자라는 아이를 원하는 것이나 매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부모의 정성어린 보살핌없이 잘 자라는 아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어떤 서양란이라도 손이 많이 가지 않고 키우기 쉬운 품종은 없습니다. 동랑란이든 서양란이든 재배하는 환경이나 조건은 그다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보살핌이 필요한 것은 매한가지입니다. 다만 재배경험이 오래되면 경험이 축적되어 비교적 남들보다 쉽게 키우는 것으로 보일 뿐입니다.      란 재배의 성패는 난의 특성을 잘 알고 그에 맞추어 적절한 조건을 만들어주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일 뿐입니다.      서양란 중에서 병충해에 상당히 강하고 직사광선에 노출되어도 잘 견디는 품종은 심비디움계통입니다. 그러나 서양종 심비디움도 물을 매일 흠뻑 주어야 하므로 손이 많이 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따라서 님의 바램처럼 키울 수 있는 란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서양난 중에 키우기 쉬운 것 추천해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서양난 / 키우기쉬운서양란 / 서양란재배요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