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2)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1월 4일 (수) 13:37 판 (새 문서: ==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2)== 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 알려주세요~<br><br>답변 :<br>물을 자주 쓰고 습기가 많기 때문에 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2)[편집]

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물을 자주 쓰고 습기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각종 곰팡이와 물때가 많은 곳이다. 욕실 청소는 이 곰팡이와 물때를 제거하고 퀴퀴한 냄새를 상큼하게 바꾸는 것이 포인트. - 타일 - 틈새에 끼어 있는 곰팡이를 먼저 제거한다. 욕실 청소하기 1시간 전쯤에 우선 곰팡이 제거 전용 세제를 뿌려둔 후 칫솔로 문지르면 좀더 쉽게 벗길 수 있다. 욕실 벽면의 타일은 스펀지로, 바닥은 큼직한 솔로 깨끗하게 문질러 닦는다. 단, 곰팡이제거제를 뿌려 청소하고 난 뒤에는 환기를 충분히 하지 않으면 두통이나 메스꺼움에 시달릴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타일 틈새의 오래되어 잘 없어지지 않는 곰팡이나 찌든 때는 전용 세제나 락스를 묻힌 휴지를 붙여두었다가 나중에 닦아내면 쉽게 없어진다. 청소가 끝난 후 타일 틈새에 초를 바르면 방수막을 형성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tips :: 욕실 벽이나 바닥 등 넓은 면적을 청소할 때는 청소도구 역시 면적이 넓어야 쉽고 재빠르게 할 수 있다. 용도별로 전용 청소솔을 갖춰두면 편하다. - 욕조·세면대 - 타일이나 바닥을 닦는 세제나 도구를 그대로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피부가 직접적으로 닿게 되므로 중성세제나 쓰다 남은 보디 클렌저나 비누를 묻혀 스펀지로 씻어내는 것이 가장 좋다. 세면대의 수도꼭지 레버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틈새의 물때도 잘 닦아질 뿐 아니라 윤기도 난다. - 배수구 - 배수구는 덮여 있는 상판을 벗겨낸 뒤 그 틈새에 끼어 있는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한다. 욕실 청소 전 배수구에 욕실 전용 세제를 뿌려두었다가 솔을 집어넣어 물때를 벗겨낸다. - 변기 - 안쪽은 전용 세제를 살짝 풀어두었다가 변기솔로 꼼꼼하게 문질러 닦은 후 물을 내린다. 그래도 때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락스나 김빠진 콜라를 부어두자. 찌든 때가 감쪽같이 닦인다. 변기 뚜껑과 커버는 부드러운 스펀지에 세제를 묻혀 닦는다.  

욕실의 찌든때를 벗겨내는 방법!(2) 관련있는 단어[편집]

욕실 / 찌든때 / 벗겨내는방법 / 욕실청소 / 청소노하우 / 화장실청소 / 김빠진 / 콜라 / 살균소독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