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0월 13일 (화) 09:00 판 (새 문서: ==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 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br><br>답변 :<br>  리코타 치즈...)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편집]

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

답변 :
  리코타 치즈는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쓰이는 치즈로 엄격하게 말하면 치즈가 아니다. 우리가 먹는 치즈는 우유가 응고된 ‘커드’부분인데 리코타 치즈는 응고되고 남은 ‘훼이’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이다. 만화에도 나온 것처럼 신선한 상태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수입식품점 같은 곳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다. 백색에 섬세한 결을 지닌 리코타 치즈는 지방 함량이 4~10%다. 종류로는 가염하여 숙성 시킨 것, 훈제한 것, 허브와 함께 올리브유에 담근 것 등이 있다. 최근에는 크림을 많이 쓰면서 지방 함량이 15~45%정도로 높아지고 있다. 리코타 살라타(Ricotta Salata)는 리코타를 가염하고 숙성시켜 만든 비교적 단단한 치즈다. 신선한 리코타 치즈는 상큼하며 우유의 단맛이 살짝 풍긴다. 이탈리아에서는 시금치와 함께 라비올리의 속 재료로 이용하는 등 각종 요리나 과자의 재료로 많이 쓴다. 그대로 벌꿀이나 잼을 올려 디저트로 먹어도 좋다.    



  • 리코타 치즈 만들기

-재료: 우유 1리터, 생크림 500㎖, 레몬 1개, 소금 2큰술 -만드는 법: 1. 우유와 생크림을 냄비에 붓고 약한 불에서 살짝 끓인다. 2. 레몬을 짜넣고 소금을 넣는다. 3. 1시간~1시간 반 정도 천천히 끓이면 순두부같은 덩어리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4. 20~30분 더 끓여 맑은 물과 치즈덩어리가 분리되도록 한다. 5. 4를 약간 식혔다가 베 보자기에 내려서 물을 걸러낸다. 6. 베 보자기를 실로 묶어 막대기에 매달고 냉장고에 넣거나 키친 타월을 여러 장 깔고 접시에 받쳐 냉장고에 4~5시간 식힌다.

리코타 치즈로도 티라미스 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리코타치즈티라미스 / 리코타치즈 / 티라미스 / 티라미스케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