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곰팡이가 폈어요, 진짜 제대로 없애는방법좀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0월 11일 (일) 15:00 판 (새 문서: ==옷에 곰팡이가 폈어요, 진짜 제대로 없애는방법좀 알려주세요,== 옷에 곰팡이가 폈어요,;; 진짜 제대로 없애는방법좀 알려주세요,<br><br>...)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옷에 곰팡이가 폈어요, 진짜 제대로 없애는방법좀 알려주세요,[편집]

옷에 곰팡이가 폈어요,;; 진짜 제대로 없애는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1. 곰팡이가 생긴 옷은 손으로 툭툭 털거나 휴지로 닦고 곰팡이 생긴 부분에 중성세제를 묻혀서 비빈 후 세탁합니다.

2. 옷을 빨아 물에 락스를 풀어 30분 정도 담가놓으면 모두 제거 됩니다.

3. 땀이나 음식물 때문에 빨래에 핀 곰팡이는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햇볕에 내어놓아 살균한 뒤 표백제를 200배 가량 희석한 물에 담가 뒀다가 세탁합니다.

면의류는 표백제를 2백배 가량 묽게 탄 물에 담가두고, 실크 계통은 암모니아를 30배쯤 희석한 물 속에 담갔다가 세탁을 하면 깨끗해집니다.

휴지에 표백제를 적신 후 곰팡이가 핀 위치에 놓아두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루 정도 지나면 곰팡이가 휴지에 저절로 묻어 나오게 됩니다.

4. 물세탁이 가능한 의류일 경우 곰팡이가 핀 부분을 털어 곰팡이를 제거 후 옥시크린을 푼 물에 세탁을 하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의류의 세탁 표시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모, 견 등의 의류는 드라이크리닝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5. 곰팡이 얼룩은 곰팡이 자체와는 다른 것입니다. 곰팡이와 곰팡이로 인한 얼룩을 같은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결론부터 말하면 곰팡이와 곰팡이로 인한 얼룩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곰팡이가 피어서 생긴 얼룩은 곰팡이를 죽이고 닦아내면 없어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으나 곰팡이를 살균처리하고 닦아내어도 곰팡이 얼룩이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곰팡이 예방 방법

우선 의류의 곰팡이는 단 한 번 입은 옷이라도 반드시 세탁해 놓는 것만이 예방법입니다. 철 지난 의류는 장마 전에 세탁을 마치고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 크리닝 한 옷은 세탁소에서 스팀 다리미로 다리므로 옷에 습기가 많습니다. 반드시 비닐을 벗기고 통풍을 한번 시켜준 후 보관을 하세요.

곰팡이는 습기가 많으면 생기므로 당연히 그 습기때문에 끈적끈적 합니다. 옷장에는 습기제거제(물먹는 하마, 숯 등)를 꼭 넣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