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3)

부노트 bunote.com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3)[편집]

오늘 저녁에 따끈한 해물짬뽕밥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처음 만드는 거라 어떻게 만들지 잘 모르겠네요~ 맛난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찬바람이 부는 겨울일스록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해물짬뽕밥의 국물을 얼큰하게 만들기 위해서 고추가루를 넣으셔도 상관 없답니다.
  준비할 재료
오징어 1마리, 미니 갑오징어 10마리, 냉동 해삼 50g, 모시조개 1봉지, 청·홍피망 ½개씩, 양파 ⅓개, 표고버섯 2개, 국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식용유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녹말물 4큰술, 밥 4공기

만드는 방법
① 오징어는 손질해 칼집을 넣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갑오징어는 씻어 건집니다.
② 냉동 해삼은 해동한 후 얄팍하게 저며 썰고 모시조개는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토하게 한 후 끓는 물에 넣어 입을 벌릴 때까지 삶아 건집니다.
③ ②에서 조개 삶은 국물은 잠시 그대로 두어 불순물을 가라앉힌 다음 다른 그릇에 가만히 덜어 부어둡니다.
④ 표고버섯은 저며 썰고 피망과 양파는 한입 크기로 네모나게 썹니다.
⑤ 달군 냄비에 식용유와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손질한 해산물과 야채를 넣어 고루 저어가며 볶습니다.
⑥ ⑤에 조개 삶은 국물과 물을 섞어 5컵 정도의 분량을 만들어 붓고 센불에서 팔팔 끓인 후 굴소스를 넣습니다.
⑦ ⑥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 후 녹말물을 부어 농도를 맞춘 다음 밥을 넣어 고루 저어가며 5분 정도 끓입니다.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3) 관련있는 단어[편집]

해물짬뽕밥 / 짬뽕 /



연관글[편집]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1)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2)

해물짬뽕밥 만드는 방법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