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냄비 쉽게설겆이하는방법?(1)

부노트 bunote.com

탄냄비 쉽게설겆이하는방법?(1)[편집]

탄냄비를 쉽게 설겆이하는방법은 먼가요??

답변 :
냄비의 그을음을 닦는 데는 사과껍질이나 사과 속을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냄비에 사과껍질과 물을 넣어 잠시 끓이면, 사과껍질에 포함된 산의 작용으로  그을음이 제거됩니다.   [탄 냄비를 깨끗하게하는 방법]
음식물과 탄 부분을 손으로 떼어낼 수 있는 만큼 떼어낸 뒤 소다를 조금 뿌려두었다가        닦거나 그릇을 햇볕에 2~3일 정도 말린 뒤 닦아도 좋습니다.
  추운 겨울철에는 물을 담아 하루 밤 정도 밖에서 열리면 신기하게도 얼음이    녹을때 탄 부분이 깨끗해집니다.
  떡국을 끓이거나 고기를 구울 때도 음식이 그릇 바닥에 잘 눌어붙는데 눌어붙은    음식은 물과 식초를 넣고 끓인 후 닦아내면 됩니다. 
  한 번에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세제 를 묻힌 스펀지나 나무젓가락 등으로    반복해 문지르도록 합니다.
  [일반 탄 냄비 복원하는 법]
1. 먼저 새카맣게 탄 냄비를 찬물 위에 띄워 식힙니;다. 냄비가 완전히 식을 때까지    동동 띄워 두는 것이 요령.
  2. 냄비가 완전히 식으면, 안에 있는 음식물을 비우고 비눗물을 부어 팔팔 끓입니다.    이렇게 끓이면, 웬만한 그을음 때는 80% 벗겨집니다.
  3. 끓는 비눗물로 닦아내고도 타 붙은 것이 남아있으면, 다시 냄비를 불에 얹어    물기를 말립니다.   4. 물기가 마른 다음에는, 냄비 바닥에 기름을 조금 부어줍니다. 이때 가정용 식용유를        쓰면 무난합니다.   5. 마지막으로 꺼칠꺼칠한 헝겊으로 깨끗이 닦아내면 냄비 바닥이 깔끔해집니다.
  6.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약간 넣고 팔팔 한 번 끓여 주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