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찜은 어떻게 만드나요?

부노트 bunote.com

콩나물 찜은 어떻게 만드나요?[편집]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재료   코다리 2마리, 찜용 콩나물 500g, 미나리 70g, 대파 1대, 식용유 2큰술 육수 1과 2/3컵, 녹말, 들기름, 통깨   양념   양파 반개 간것,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생강 2작은술 설탕 1큰술, 들깨가루 1큰술, 국간장 2큰술, 후추

  1. 코다리는 머리를 떼내고 꼬리와 지느러미를 잘라 낸후, 소금,후추를 뿌려 채반에 널어 하룻밤 말린다.

  2. 콩나물은 머리,꼬리 떼내고 끓는 물에 소금,식초 아주 약간만 넣고 5분정도 데쳐 내서..   찬물에 아삭아삭하게 헹궈 둡니다.

3. 양파 반개는 곱게 갈고 거기에   다진마늘,다진생강, 고춧가루, 설탕,국간장 을 골고루 섞고..   준비한 육수의 일부로.. 양념을 불려줍니다.

4. 코다리는 들기름 두른 팬에 겉몉만 살짝 지지다가,, 양념장을 일부만 넣고..육수 약간만 부어 한김 익혀줍니다.   5. 코다리는 뚜껑덮어 속살까지 부드럽게 익혀냅니다.   6. 전분(감자전분)은 동량 정도의 물에 살짝만 풀어줍니다.   7. 데친 콩나물과 준비한 미나리,대파 등과 남은 양념장과 육수를 넣고 아삭하게 볶아내다가.. 들기름,소금,후추로 마무리 해 냅니다.  

8. 상에 푸짐하게 코다리와 콩나물을 버무려 담아내고.. 들깨 가루를 먹기전에 뿌려냅니다.   레시피 첨부파일로 올린 코다리 쪄서 하는 버젼과..이 버젼..두가기 중에 편한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콩나물 찜은 어떻게 만드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요리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