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

부노트 bunote.com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편집]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

답변 :
아뇨 ;; 맛이 없어요. 재료가 더 들어가야 해요..   ◆ 콩나물 무침 ◆
재료
콩나물, 참기름, 다진 파, 다진 마늘, 소금, 깨소금, 실고추, 통깨 만드는 법 콩나물은 줄기가 희고 짤막하고 통 통하면서 잔뿌리가 없는 것이 맛이 있고 좋다.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냄비에 콩나물을 넣고 물 5큰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 삶 는다. 삶을 때는 뚜껑을 덮어 10분 정도 끓인다. 절대로 도중에 뚜껑을 열지 말아야 한다.이유는 도중에 뚜껑을 열면 콩 비린내가 나기 때문이다. 냄비뚜껑사이로 김이 나기 시작하고 콩나물 특유의 구 수한 냄새가 나면 익기 시작하는 증거다.불을 끄고 냄비 뚜껑을 열어 콩나물을 건져서 소쿠리에 담아 한 김을 빼 며 물기도 뺀다. 콩나물이 뜨거울 때에 그릇에 담고 먼저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다. 참기름으로 버무린 콩나물에 다진 파, 다진 마늘, 소금, 깨소금을 넣어 양념한다. 콩나물 무친 것을 접시에 담고 실고추, 통 깨를 조금씩 뿌리면 한결 깔끔하고 먹음 직스럽다. ▶ 삶을 때 물은 거의 필요 없다. 콩나물은 뚜껑을 덮고 익히기 때문에 익으면서 콩나물 자체에서 나오는 수분만으로도 충분하다. 적은 듯 싶으 면 물을 4~5큰술만 넣으면 된다. 물을 많이 넣으면 오히 려 콩나물의 맛이 다 빠져 버려 싱겁고 맛이 없다.

▶ 반드시 소금을 넣고 삶는다. 물론 간을 맞추는 역할도 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콩나물 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B2가 가열에 의해 파괴되는 것 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 완전히 익기 전에는 뚜껑을 열지 말도록 도중에 뚜껑을 열면 콩 비린내가 난다. 처음부터 뚜껑을 덮어 콩나물의 양에 5~10분쯤 익힌다. 냄비뚜껑틈새로 김이 나기 시작하고 콩나물 특유의 구수한 냄새가 나면, 익기 시작하는 증거다.


연관글[편집]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1)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2)

콩나물 무침에 소금만 넣어도 되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