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들어먹는 건강한 햄버거! 어떻게 만들어요!?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만들어먹는 건강한 햄버거! 어떻게 만들어요!?[편집]

집에서 만들어먹는 건강한 햄버거!! 어떻게 만들어요!?

답변 :
불고기버거
햄버거 빵 2개, 양상추 ¼통, 사과 ⅓개, 브로콜리 50g, 머스터드소스 1큰술, 올리브유 약간
고기 패티 다진 쇠고기 200g, 두부 ½모, 다진 양파 ⅓개분, 깨소금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과일 불고기 소스 키위 ⅓개, 사과 ¼개, 배 개, 간장 2½큰술, 깨소금 1큰술, 다진 파·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_다진 쇠고기는 키친타월 위에 올려 핏물을 빼고 두부는 베보나 키친타월로 감싸 물기를 꼭 짜고 으깬다.
2_볼에 ①과 다진 양파를 넣고 섞은 뒤 소금, 후춧가루, 깨소금을 넣고 반죽해 오랫동안 치댄 다음 햄버거 빵보다 더 크고 도톰하게 패티를 만든다.
3_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②를 올려 약불에서 굽다가 가운데를 꼬치로 찔러 육즙이 빠지게 한 뒤 과일 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조리듯이 좀 더 굽는다.
4_양상추는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턴 뒤 적당한 크기로 뜯고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 2등분한다.
5_햄버거 빵을 반으로 잘라 아랫면에 머스터드를 바르고 양상추를 올린다.
6_⑤에 고기 패티-사과-브로콜리를 올리고 빵 윗부분으로 샌드한다.

TIP_고기는 구우면 크기가 줄어들므로 햄버거 빵보다 크게 만들고 앞뒤로 겉면만 먼저 굽고 소스를 부어 속까지 부드럽게 익힌다.

#her advice ‘양념장에 과일즙을 첨가해 영양과 맛 모두 높여주세요’
불고기버거에 들어가는 간장 양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 포인트예요. 키위, 배, 사과를 곱게 갈아 넣으면 비타민도 충전되고 고기도 연해져 아이들이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