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편집]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답변 :


출처: 옥수수 크래미전   재료 :
크래니 4줄, 옥수수캔 1컵, 마늘쫑 3줄기( 더 넣으셔도 됩니다..조카가 안 먹을까봐 덜 넣었음)
달걀 2개, 소금 후추 약간씩


크래미 다지고, 옥수수캔 국물 빼고, 마늘쫑은 옥수수 크기로 잘게 자르고..
소금 후추 넣고...다 섞어준다
그 다음 팬에 부칠 때.....파슬리 가루를 조금씩 뿌려주면 좋다  



 
출처: 여성동아

 


배추김치쌈밥
여름철 입맛 잃은 가족들을 위한 별미 요리. 가족들의 기호에 따라 멸치볶음 대신 장아찌 등 다른 밑반찬을 활용해도 좋다.
■ 준·비·재·료 밥 2공기, 멸치볶음 50g, 들기름·깨소금·설탕 1큰술씩, 소금 약간, 배추김치 ½포기
■ 만·들·기
1 멸치볶음은 굵직하게 다진다.
2 밥에 들기름과 깨소금, 소금을 넣고 섞은 뒤 다진 멸치를 섞는다.
3 배추김치는 잎 부분만 준비해 물기를 짜고 설탕을 넣어 버무린다.
4 ②의 밥을 적당하게 덜어내 동그랗게 뭉친 다음 ③의 배추김치로 둥글게 감싼다.  


참치새싹비빔밥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새싹채소와 미니채소는 여름철 건강을 챙기는 데 좋은 식품. 채소를 찬물에 담갔다 건져 넣으면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 준·비·재·료 밥 2공기, 참치통조림 1통, 새싹채소(원하는 종류로 3가지) 각 30g씩, 미니채소 50g, 당근 ⅓개, 노란 파프리카 1개, 된장소스(된장 3큰술, 매실액·다진 양파 2큰술씩, 참기름·깨소금 1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 만·들·기
1 참치는 캔에서 꺼내 체에 받쳐 기름을 뺀다.
2 새싹채소와 미니채소는 각각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3 당근과 파프리카는 가늘게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건진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된장소스를 만든다.
5 그릇에 밥을 담고 참치와 새싹채소, 미니채소, 당근, 파프리카를 보기 좋게 담은 뒤 된장소스를 곁들인다.
출처: 여성동아

 


삼색무초절임말이
■ 준·비·재·료 무·피망 ½개씩, 치커리 10장, 초절임물(물 1½컵, 식초 6큰술, 설탕 3큰술, 소금 3작은술), 비트 1-6개, 고추냉이 1큰술, 미나리 10대, 새우 12마리, 맛술 2큰술
■ 만·들·기
1 무는 0.2cm 두께의 원형으로 슬라이스한다.
2 피망은 0.3cm 두께로 채썰고, 치커리는 5cm 길이로 자른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초절임물을 만든 뒤 3등분해 하나는 그대로 두고 다른 하나에는 비트를 갈아 즙을 넣고, 또 다른 하나에는 고추냉이를 넣는다.
4 ①의 무를 3등분해 ③의 절임물에 각각 넣고 3시간 동안 재운다.
5 미나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새우는 맛술을 뿌려 찜통에 익힌 뒤 머리와 껍질을 제거한다.
6 ④의 절임무에 치커리와 피망, 새우를 올린 뒤 말아 미나리로 묶는다.  


우엉떡잡채
■ 준·비·재·료 우엉 1대, 우엉양념(간장 2큰술, 설탕·청주 1큰술씩, 물 5큰술, 맛술 ½큰술), 표고버섯 4개, 채썬 쇠고기 ½컵, 버섯양념(간장 ½큰술, 설탕·다진 마늘 1작은술씩, 참기름 약간), 양파 1개, 풋고추 4개, 홍고추 2개, 떡볶이떡 10개, 소금·참기름·통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 만·들·기
1 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5cm 길이로 채썬 뒤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에 버무린 다음 냄비에 넣고 조린다.
2 표고버섯은 채썰어 쇠고기와 함께 버섯양념으로 버무린 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는다.
3 양파는 0.5cm 두께로 채썰고, 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뺀 뒤 채썬다.
4 떡볶이떡은 길이로 4등분해 채썬 양파·고추와 함께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5 볼에 ① ② ④를 넣고 섞다가 참기름과 통깨를 뿌린 뒤 버무린다.
출처: 레이디경향

 

참치 캔
참치 감자피자

재료
참치 1캔, 감자 2개, 달걀 1개, 모차렐라치즈 1컵, 마요네즈·베이비채소·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참치는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모양을 살려 동글납작하고 얇게 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둔다. 3 오븐 팬에 감자를 조금씩 겹치게 둥글게 담는다. 그 위에 참치를 올리고 치즈를 뿌려 170℃로 예열한 오븐에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 감자피자를 만든다. 4 달걀은 삶은 뒤 슬라이스해 완성된 감자피자 위에 올리고 마요네즈, 베이비채소를 조금씩 올려 낸다.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관련있는 단어[편집]

요리 /



연관글[편집]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1)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2)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3)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