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서 나는 악취좀 없앨수는 없을까요?

부노트 bunote.com

주방에서 나는 악취좀 없앨수는 없을까요?[편집]

매일 닦는데도 주방에서 너무 냄새가 나서요. 어떻게 하면 없앨수 있는걸까요??
싱크대에서 나는 냄새 뿐만아니라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도 많이 나더라고요??  

답변 :
설거지를 하고 난 후에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보세요. 싱크대 배수구는 악취의 온상. 냄새가 올라오지 않는지, 물은 잘 빠지는지 수시로 살펴보세요.
설거지가 끝난 후에 뜨거운 물을 한번 흘려보내는 것만으로도 소독 효과가 있고 기름때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지만, 매일 잠자기 전에 락스 푼 물이나 베이킹소다 푼 물을 부어놓으면 다음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배수구 클리너를 이용하는 것도 간편하죠.   음식 쓰레기 냄새는 희석한 알콜로 없앨수 있습니다.
 
여름철 음식 쓰레기는 매일 버리는 것이 최선이지만, 미처 내놓지 못한 음식물 쓰레기에서 냄새가 난다면 물에 희석한 알코올을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세요.
원두커피를 마신다면 커피 찌꺼기로 음식물을 덮거나 쓰레기통 바닥에 깔아두는 것도 냄새를 줄이는 방법.   특히 과일 껍질은 금세 초파리가 생기므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버리는 것이 현명하죠.   주방 쓰레기통 냄새와 때는 락스 뿌린 신문지로 없애주세요. 주방의 쓰레기통은 기름때나 물때가 끼기 쉬우므로 매번 통을 씻어 바짝 말려 사용해야 합니다. 비닐을 씌우기 전에 신문지에 락스를 뿌려서 바닥에 깔아놓으면 곰팡이 등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분리수거 시에도 통조림이나 요구르트 병은 반드시 물에 헹궈 모아 찌꺼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해 주셔야 해요.

주방에서 나는 악취좀 없앨수는 없을까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주방 / 냄새 / 음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