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나요?(1)

부노트 bunote.com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나요?(1)[편집]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어떻게 만들죠??   위험하진 않나요??

답변 :


1.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   고구마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서 1cm 두께로 둥글게 썬 다음 랩으로 싸서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가열하면 군고구마와 비슷한 맛을 내는 노란 '익은 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밤은 먼저 부엌칼을 이용해 머리 부분(꺼칠 꺼칠한 부분)에 깊게 칼집을 낸 다음(손을 베지 않도록 반드시 목장갑을 끼고 칼집을 내십시오.)  비닐 코팅이 없는 종이 봉투에 한겹만 되도록 넣고 입구를 잘 접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6분정도 가열하면 속까지 노랗게 익은 '군밤 같은 익은 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단, 안전을 위해서 군밤은 가열이 끝난 후 잠시 기다렸다가 꺼내십시오.   2. 가스레인지에 있는 그릴을 이용하는 방법
먼저 고구마는 깨끗히 씻은 후 그릴에 들어가도록 적당히 자른 다음 그릴에 넣고 중간정도의 불로 20분 가량 굽습니다. 가스레인지는 제조사와 모델마다 열량이 다르니만큼 굽는 중간에 젖가락으로 찔러 봐서 속까지 익었으면 꺼내 드시면 됩니다.   밤은 역시 칼집을 낸 후 그릴 바닥에 한겹으로 깔고 역시 중간정도의 불로 20분 가량 굽습니다. 역시 굽는 도중에 자주 살펴서 껍질의 완전히 타버리기 전에 꺼내 드십시오. 제 경험상 밤이 크면 클 수록 속은 안 익고 겉은 타는 불행한 결과가 더 많이 얻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제 경우에는 가스레인지의 그릴을 이용하여 구운 고구마와 밤이 더 맛있어군요.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전자레인지 / 군고구마 /



연관글[편집]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나요?

전자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들 수 있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