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은?

부노트 bunote.com

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은?[편집]

음식을 먹거나 음식 하고 남은 자투리 음식으로 주방을 말끔하게 청소할수 있다고 하던데요~ 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답변 :

자른 무의 단면으로 싱크대 주변에 눌어붙은 음식 찌꺼기 등의 더러움을 문질러 닦습니다. 무의 단면이 거무스름해지면 더러움이 제거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레몬
바닥이 타서 거무스름해진 알루미늄 냄비에 물을 넣어 끓인 뒤, 레몬 조각을 넣고 약한 물에서 10분 정도 더 끓이면 반짝반짝 새 냄비로 바뀝니다.

차 찌꺼기
어느 집에나 하나쯤 있는 생선 굽는 그릴은 냄새 제거가 관건. 이럴 때는 마시고 버리는 차 티백을 넣고 그릴을 한번 돌리면 생선 비린내가 사라집니다.

쌀뜨물
식탁이나 기름때 묻은 그릇들을 살뜨물을 이용해서 닦으면 확실하게 깨끗해집니다. 찌든 때도 쌀뜨물에 잠시 담가두었다가 씻으면 보다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귤껍질
커피나 차를 계속 담가두어 거뭇거뭇한 얼룩이 밴 머그나 커피잔.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이 꺼림칙하면 귤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찢어 닦아내면 말끔해집니다.

커피찌꺼기
기름기가 묻은 식기에 커피 찌꺼기를 뿌리고 수세미로 문지르면 기름기가 쏙~ 빠집니다. 또한 커피 찌꺼기는 냄새 제거의 효과가 확실하므로 건조시켜 냉장고나 재떨이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양배추
양배추 겉잎은 석쇠나 그릴의 구이망에 달라붙은 더러움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 작게 접은 양배추 겉잎으로 긁어내듯 망의 더러움을 제거하고 물로 씻으면 끝! 생선의 기름기도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자투리 음식으로 주방 청소하는 방법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자투리음식 / 주방청소 /